‘토트넘에 여자친구도 있어요’ 프랑크 감독이 영입하려는 토트넘 새 주전급 윙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토트넘에 여자친구도 있어요’ 프랑크 감독이 영입하려는 토트넘 새 주전급 윙어

풋볼리스트 2025-06-21 14:26:59 신고

구스타프 이삭센. 라치오 홈페이지 캡처
구스타프 이삭센. 라치오 홈페이지 캡처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토트넘홋스퍼가 토마스 프랑크 신임 감독의 뜻에 따라 새 윙어 영입을 노린다. 구스타프 이삭센의 여자친구가 토트넘 소속이라는 점까지 알려지면서 곧 합류할 듯한 분위기가 형성됐다.

여러 현지 보도는 라치오 소속 윙어 이삭센이 토트넘의 영입 목표로 급부상했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이삭센은 24세 덴마크 대표 선수다. 주로 오른쪽 윙어로 뛴다. 자국 강호 미트윌란에서 리그 득점왕까지 차지하면서 빅 리그 구단들의 관심을 받았다. 당시 조규성이 영입되면서 짧게나마 호흡을 맞추기도 했다. 그러나 2023년 여름 이삭센이 미트윌란을 떠나 현 소속팀인 이탈리아 라치오로 이적하면서 인연은 끊겼다.

이삭센이 라치오에서 보여준 모습은 기대에 썩 부응하진 못했지만, 그래도 갈수록 나아지고 있었다. 첫 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31도움을 기록했다. 두 번째 시즌이었던 지난 2024-2025시즌은 출장시간을 두 배 이상 늘리면서 공격 포인트도 42도움으로 개선했고,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에서도 23도움을 추가했다.

공격포인트의 순도가 특히 높았다. 골이나 도움 중 한 골 차 승리에서 나온 것이 6, 무승부인 경기에서 나온 것이 1개나 됐다.

또한 덴마크 대표팀에 지난해 3월 데뷔한 뒤 윙어라는 걸 감안하면 훌륭한 속도로 공격 포인트를 쌓아가고 있다. 지난해 10월 데뷔골이 나온 뒤 벌써 3골을 기록했다. 그중 두 골이 스위스, 스페인 상대로 나오며 강팀 상대 경쟁력도 어느 정도 보여줬다.

그런 이삭센을 토트넘이 노린다는 보도에 힘을 싣는 정황은 크게 세 가지다. 첫 번째는 토트넘이 2년 전부터 눈여겨봤다는 점이다. 미트윌란에서 맹활약하자 라치오 외에도 몇몇 구단의 영입설이 거론됐는데 당시 토트넘이 포함돼 있었다.

두 번째는 프랑크 감독 역시 미트윌란 시절부터 이삭센에게 러브콜을 보냈다는 것이다. 프랑크 감독은 이삭센과 같은 덴마크 출신이다. 브렌트퍼드에서도 덴마크 선수를 집중 기용해 왔다.

세 번째는 토트넘 여자팀에서 뛰는 여자친구다. 이삭센과 동갑인 덴마크 대표 미드필더 올리비아 홀트가 공개연애하는 사이로 유명하다. 올해 토트넘으로 이적해 활약 중이다. ‘롱디연애를 마치고 런던의 같은 직장에 모일 기회다.

토마스 프랑크 토트넘홋스퍼 감독. 토트넘홋스퍼 X 캡처
토마스 프랑크 토트넘홋스퍼 감독. 토트넘홋스퍼 X 캡처
브레넌 존슨(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브레넌 존슨(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이삭센이 영입된다면 토트넘 현재 주전 오른쪽 윙어인 브레넌 존슨에게는 큰 위협이 될 것으로 보인다.

토트넘은 지난 시즌 유로파리그 우승을 이끌었으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17위라는 최악의 부진을 보인 앤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에게 결별을 통보했다. 그리고 브렌트퍼드를 잘 이끌어 온 프랑크 감독에게 지휘봉을 맡긴 상태다.

사진= 라치오 홈페이지 및 토트넘홋스퍼 X 캡처,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