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세’ 예지원, 콜라겐 중요성 강조 “피부 나이가 곧 얼굴 나이” (이토록 위대한 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52세’ 예지원, 콜라겐 중요성 강조 “피부 나이가 곧 얼굴 나이” (이토록 위대한 몸)

iMBC 연예 2025-06-21 13:46:00 신고

배우 예지원도 깜짝 놀란 콜라겐의 충격적 사실이 공개됐다.

iMBC 연예뉴스 사진

배우 예지원이 진행하는 JTBC 건강 프로그램 ‘이토록 위대한 몸’ 2회 방송에서 ‘세포’와 ‘콜라겐’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달하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21일(토) 방송된 ‘이토록 위대한 몸’ 2회는 인체를 구성하는 약 30조 개의 세포 중 콜라겐을 생성하는 핵심세포 ‘섬유아세포’에 집중하며 피부 건강은 물론 전신 건강’까지 아우르는 정보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콜라겐 부족으로 40대에 심근경색을 겪은 사례자의 사연은 큰 반향을 일으켰다. 15년간 연쇄 질병에 시달린 사례자의 이야기에 스튜디오는 숙연해졌다. 예지원은 심각한 얼굴로 “오늘부터 저도 적금처럼 콜라겐을 저축할 거예요”라고 다짐하기도.

이날 방송에서는 “우리 몸의 세포는 1년마다 교체된다?”는 깜짝 퀴즈가 출제되며 세포의 재생 능력에 대한 놀라운 사실도 전해졌다.

이에 '돌팔이의사' 예지원은 “우리 세포는 1년마다 새롭게 교체된다”고 확신에 찬 답변을 했다. 정답은 YES. 실제로 세포는 매일 교체되고 사라지는 생명활동이 일어나며, 이 속도는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과학적 설명이 더해졌다.

이어진 코너에서는 세포를 처음 발견한 인물이 뉴턴의 라이벌이었다는 과학사적 배경과 세포의 모양이 코르크 마개와 닮았다는 유래 등 교양적 지식도 소개돼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잡았다.

1회 방송 후 “주변에서 문자 폭탄이 쏟아졌다”며 건강에 대한 관심을 실감했다는 예지원은 2회에서도 특유의 따뜻함과 재치있는 입담으로 프로그램의 중심을 단단히 지켰다.

방송 직후 예지원은 자신의 SNS에 방송 후기를 공개하며 콜라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피부 나이가 곧 얼굴 나이! 피부에 예술하세요!”라는 '예지원표 명언'을 남겨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편, 건강정보를 유쾌하게 풀어내는 JTBC ‘이토록 위대한 몸’은 매주 토요일 오전 8시 55분, JTBC에서 방송된다.


iMBC연예 김혜영 | 사진출처 JT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