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돼지집, JTBC ‘굿보이’ 6화에 등장…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 도약 박차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하남돼지집, JTBC ‘굿보이’ 6화에 등장…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 도약 박차

뉴스로드 2025-06-18 13:18:17 신고

3줄요약
사진제공=하남돼지
사진제공=하남돼지

[뉴스로드] 프리미엄 삼겹살 브랜드 하남돼지집이 JTBC 토일드라마 ‘굿보이’ 6화에 등장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대 빌런 민주영(오정세)을 궁지로 몰아넣었던 윤동주(박보검)가 불의의 카운터펀치를 맞는 장면이 그려지며 향후 전개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굿보이’ 6화는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라인에 힘입어 전국 6.2%, 수도권 5.9%(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 상승세를 이어갔다.

특히 이번 회차에서는 극 중 강력특수팀 회식 장소로 하남돼지집이 등장해 캐릭터들의 인간적인 매력과 일상적인 순간들을 자연스럽게 연출하며 극의 몰입감을 높였다. 팀원들에게 서운함을 토로하던 팀장 고만식(허성태)는 신재홍(태원석)과 윤동주(박보검)이 입에 넣어준 쌈에 기분이 풀리며 “이 집 고기 잘한다, 맛있다”며 감탄했다. 이어 지한나(김소현), 김종현(이상이) 등 특수팀 팀원들은 재수사를 앞두고 술 대신 물로 건배하고 연신 삼겹살을 입에 넣으며 의기투합했다.  

사진제공=하남돼지
사진제공=하남돼지

현재 ‘굿보이’는 국내 JTBC 방영과 동시에 아마존 프라임비디오를 통한 전 세계 독점 공개가 진행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는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쿠팡플레이, 티빙 등 주요 OTT 플랫폼을 통해 순차 공개되고 있어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K-콘텐츠와 K-푸드를 함께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주목받고 있다.

하남돼지집은 ‘굿보이’ 제작지원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다수의 해외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과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도 진행 중이다. 하남돼지집 해외 매장의 월평균 매출은 약 1억원 수준으로, 한국식 바비큐(K-BBQ)의 저력을 입증했다.

하남돼지집 김동환 전략실장은 “JTBC 굿보이는 정의 실현이라는 글로벌 보편가치와 함께 박보검이라는 강력한 글로벌 스타 파워, 그리고 아마존 프라임비디오 전 세계 동시 방영이라는 플랫폼 효과를 갖춘 콘텐츠”라며 “하남돼지집은 이번 협업을 통해 글로벌 K-푸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해외 프랜차이즈 사업의 확장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