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유로파리그 우승→경질’ 회장의 입장은? “팀을 위한 옳은 결정...후회 안 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토트넘 유로파리그 우승→경질’ 회장의 입장은? “팀을 위한 옳은 결정...후회 안 해”

STN스포츠 2025-06-18 09:48:06 신고

3줄요약
토트넘 홋스퍼 시절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과 손흥민.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토트넘 홋스퍼 시절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과 손흥민.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TN뉴스] 반진혁 기자 = 토트넘 홋스퍼의 엔제 포스테코글루 경질은 옳은 결정이었다는 입장이 나왔다.

토트넘의 다니엘 레비 회장은 17일 팀 공식 채널을 통해 포스테코글루 경질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레비 회장은 “포스테코글루 경질을 후회하지 않는다.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꼈다. 모두가 함께 내린 결정이다. 토트넘을 위한 옳은 결정이라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포스테코글루에게 정말 감사함을 느끼고 있다.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항상 토트넘 역사의 일부가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토트넘은 지난 7일 공식 채널을 통해 "고민 끝에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경질을 결정했다.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우승으로 역사를 썼다. 업적을 모두 기억할 것이다"며 고 발표했다.

이어 "2년 동안 헌신과 기여를 보여준 포스테코글루 감독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 클럽 역사상 세 번째로 유럽대항전 우승을 차지한 감독으로 기억될 것이다. 우리에게 훌륭한 발판을 마련해줬다. 진심으로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원한다. 새로운 감독 선임은 곧 발표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토트넘 홋스퍼 시절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토트넘 홋스퍼 시절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지난 2023년 7월 토트넘의 지휘봉을 잡았다. 출발은 좋았다. 초반 EPL 무패 행진을 기록하면서 엄청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8, 9월에 이어 10월까지 EPL 이달의 감독상 통산 3회를 수상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토트넘 데뷔 시즌 초반 엄청난 상승 곡선을 그리면서 우승을 차지했던 1960/61시즌 흐름과 비슷하기에 팬들은 혹시 모를 기대감을 품기도 했다.

하지만, 5위로 시즌을 마감하면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티켓 확보는 불발됐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체제의 토트넘은 이번 시즌 기대 이하였다. 들쑥날쑥 경기력과 결과로 하위권에 머무는 중이다. 특히, 팬과 설전을 벌이는 등 민심까지 잃었다.

토트넘의 부진으로 시선은 자연스레 포스테코글루 감독 경질설로 향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어째서 토트넘이 하는 모든 것이 부정적으로 대한다"고 비판이 너무 지나치다고 지적했다.

이어 "비판은 나의 원동력이 아니다. 그것이 나의 야망과 목표 달성 의지를 약하게 할 수는 없다. 난 명확한 비전이 있다. 인생에서 무엇이든 이룰 때는 대개 고난이 따른다. 싸우고자 하는 의지를 잃었다고 생각한 적은 한 번도 없다.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이다"며 개의치 않았다.

토트넘 홋스퍼 시절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 사진┃뉴시스/AP
토트넘 홋스퍼 시절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 사진┃뉴시스/AP

최악이던 분위기가 달라졌다. 엔제포스테코글루 감독 체제의 토트넘이 우승했기 때문이다.

토트넘은 지난 22일 스페인 빌바오에 위치한 산 마메스 바리아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UEL 결승전에서 1-0으로 승리하면서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을 차지하면서 분위기가 반전은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기회를 요청했고 토트넘의 결정에 관심이 쏠리기도 했다.

하지만, 프리미어리그(EPL) 성적 부진의 책임을 피하지 못했고 토트넘과 결별하게 됐다.

손흥민은 자신의 공식 채널을 통해 "토트넘 홋스퍼의 궤도를 변경했다. 단 한 순간도 흔들리지 않았다. 수십 년만에 가장 좋은 밤을 보냈다. 평생 이 추억을 가지고 갈 것이다"고 포스테코글루 경질과 관련한 입장을 밝혔다.

이어 "리더십을 가까이서 배울 수 있다는 건 놀라운 특권이었다. 영원히 토트넘의 전설이다. 감사했다"며 안녕을 고했다.

토트넘 홋스퍼와 결별한 엔제 포스테코글루. 사진┃토트넘 홋스퍼
토트넘 홋스퍼와 결별한 엔제 포스테코글루. 사진┃토트넘 홋스퍼

STN뉴스=반진혁 기자

prime1224@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