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보고 바닷속 탐험에 온천, 트레킹까지..‘핑동’에서 칠링해볼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별 보고 바닷속 탐험에 온천, 트레킹까지..‘핑동’에서 칠링해볼까!

투어코리아 2025-06-18 07:04:16 신고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올 여름휴가, 대만 최남단 ‘핑동’의 아름다운 풍광은 물론 밤하늘 별 보고 바다거북과 수영하는 바닷속 탐험, 온천, 트레킹 즐기며 칠링해 보는 건 어떨까.

핑동현정부 교통관광처는 ‘핑동현 관광설명회’를 17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고 ‘반드시 핑동에 가야 하는 이유’ 다섯가지를 통해 ‘느긋한 휴가’를 즐기기 좋은 ‘핑동의 여행 매력’을 알리며 한국여행객을 ‘핑동’으로 초대했다.

핑동은 가오숑 옆에 있는 도시로, 우리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보물섬 같은 곳이다. 특히 태평양, 바시 해협, 타이완 해협 등 3개의 해협을 접하고 있는 대만의 유일한 도시다. 또 해발 3천m가 넘는 ‘다우산’이 있어 산과 바다에서 다채로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이 날 주한타이베이대표부 곽추문 부대표는 “핑동은 평원, 고산, 해안 반도 등 다양한 지형으로 이루어져 있어 서핑, 등산, 패러글라이딩, 생태 관광 등 다양한 액티비티들 즐길 수 있다”며 “핑동에선 바다 거북이와 함께 수영하는 특별한 경험도 할 수 있다. 햇살 가득한 바다에서 휴양하고 온천하고 대만 남부의 따뜻한 정취도 만끽할 수 있다. 꼭 한번 핑동에 와서 그 매력을 느껴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한타이베이대표부 곽추문 부대표

핑동현정부가 꼽은 ‘‘반드시 핑동에 가야 하는 이유 5’는 ▲절대 놓쳐서는 안 될 비경, 매력 탐험하며 칠링한 휴가 즐기기 ▲내셔널지오그래픽이 인정한 대만의 5개 비경 만끽 ▲은하수의 고향 ‘핑동 별빛 아래 비밀여행’, 원주민 문화 탐방 등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매력 즐기기 ▲ ‘핑동 미식 여행’ ▲ 핑동 특유의 환대 등이다.

핑동은 대만 최남단 산호초 해안 ‘아란비’, 대만 유일의 산호섬 ‘소류구’ 등 아름다운 자연 비경을 품고 있다. 스쿠버다이빙 스노클링으로 바다거북이 관찰, 해발 3천미터 이상 다우산 등산, 자전거 라이딩 등 액티비티를 만끽하기에도 좋다. 또 일본식 마을 ‘승리성촌’, 공업 유산 ‘평안 1936 문화기지’, 대만 사성문 고성 ‘헝춘 고성’, 등 이색 문화 만나며 핑동매력 탐방을 즐길 수도 있다.

타이완의 원주민은 16개로, 16개의 문화가 다 다를만큼 문화 다양성을 품고 있다. 특피 핑동은 파이완족, 루카이족 등 원주민들이 오랜 세월 정착해 살아온 곳으로, ‘핑동 원주민 문화 탐방’을 할 수 있다. 3년마다 열리는 동강 영왕 평안제에서는 백년 신앙의 불꽃의 장대한 진풍경도 만날 수 있다.

핀동은 산과 바다에서 난 풍성한 먹거리가 가득한 곳으로, ‘미식 여행’은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특히 핑동은 대만에서 망고, 골든 파인애플, 레몬 등 과일 산지로 유명한 곳으로, 과일 디저트가 다양하다. 또 해산물도 풍부한데, 흑참치가 유명하니 핑동에 간다면 꼭 맛봐 보자.

연중 내내 다채로운 축제도 열려 여행 재미를 높인다. 봄엔 핑동 농업박람회와 남국생활축제, 여름엔 핑동 여름축제, 가을엔 만저우 지아러쉐이 국제 서핑데회, 겨울에 쓰총시 온천 축제가 열린다. 스노쿨링과 다이빙 명소 ‘완리퉁’, 윈드서핑 명소 ‘다펑만’ 등에서 수상레포츠를 즐겨도 좋다. 깊은 협곡과 폭포, 원시림 즐기며 계곡따라 트레킹 하고 싶다면 ‘하요우시 산림’이 제격이다.

기념품으로 살만한 것으로 ‘어송 에그롤’, ‘핑동산 초콜릿선물세트’, ‘레몬즙’ 등이 있다.

핑동현 교통관광처 황국유 처장

핑동현 교통관광처 황국유 처장은 “핑동은 대만에서 유일한 지역이 많다. 대만에서 유일하게 3개의 해협과 접하고 있고, 대만 유일의 산호섬 ‘소류구’도 있다”며 “유일한 조건을 가지고 있는 핑동에 한국여행객이 많이 놀러 오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부산에서 가오슝 국제공항까지 직항으로 2시간, 가오숑공항에서 컨딩 익스프레스로 30분 더 가면 핑동에 닿을 수 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