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트리뷴=김동민 기자] 기아 픽업트럭 타스만이 높은 인기를 이어감과 함께, 최근 등장한 싱글캡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캐빈을 줄이는 대신 적재함을 극대화한 사양으로, 농업 및 상업 수요나 캠핑카가 주를 이룰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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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캡과 달리 1열만 남은 캐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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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스파이샷 전문 유튜버 ‘힐러 Healer TV(이하 힐러TV)’는 17일,
<기아 타스만 싱글캡 실물모습>
영상을 통해 타스만 싱글캡 스파이샷을 공개했다. 3월 출고를 시작한 타스만은 4~5월 픽업트럭 판매량 1위에 오르며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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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된 차는 외관상으로 기존 모델과 유사하지만, 측면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 캐빈에서 2열이 사라지고 1열만 남은 싱글캡 구조로 변경되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적재함 길이가 확장되어, 실용성을 크게 높인 점이 핵심이다.
특히 ccNC와 4기통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등 기본 구성과 옵션은 현행 모델과 비슷한 것으로 보인다. 다만 적재함은 손상 방지를 위해 베드 라이너를 설치했던 더블캡과 달리, 일반 1톤 트럭처럼 베드 라이너가 빠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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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업 용도 활용성, 캠핑카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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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더블캡 픽업트럭은 야외 레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나, 싱글캡은 그와는 다른 수요층을 겨냥한다. 대표적으로 상업용으로 활용 가능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적재 공간이 길어진 만큼 무거운 짐을 다룰 수 있는 유연성도 확보된다.
현재 판매 중인 타스만 더블캡은 최대적재량이 700kg까지 가능하다. 반면 싱글캡은 최대 1톤 전후까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기아 봉고나 현대 포터와 유사한 수준으로, 건축 자재나 농산물 운반 등 고중량 운송에 적합하다.
더불어 적재함을 활용해 캠핑카나 모터홈으로 개조도 유리하다. 공간 효율이 높으므로 더블캡에서는 어려웠던 구조 변경이 상대적으로 수월하다. 이에 따라 전문적인 캠핑카 시장 수요에도 대응할 수 있을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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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낮아질 듯, 출시 여부 관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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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타스만 싱글캡은 공식 출시되지 않았으며, 가격도 정해지지 않았다. 국내뿐 아니라 호주나 중동 시장에서도 미공개 상태다. 다만 더블캡 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책정이 유력하며, 이 경우 3천만 원 초중반대에서 시작할 전망이다.
하지만 이는 국내 출시로 이어져야 예상할 수 있는 수순이다. 일각에서는 테스트와 별개로 한국 시장에는 나오지 않을 거라는 예상이 나온다. 픽업트럭을 대부분 레저용으로 활용하면서, 그만큼 싱글캡 수요가 제한적일 수 있다는 것이 근거다.
한편, 기아는 타스만 싱글캡과 별개로 PV5 오픈베드도 준비 중이다. 역시 최대적재량 1톤을 예상 중인 트럭 형태 PBV(목적 기반 모빌리티)로, 낮은 적재함이 특징이다. 관련 내용은 우측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톤 PV5 국내 도로 '포착'』
김동민 기자 kdm@autotribu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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