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만히 있기만 하면 연봉이 올라요!’ 오시멘, 사우디 가면 연봉 790억 원 받는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가만히 있기만 하면 연봉이 올라요!’ 오시멘, 사우디 가면 연봉 790억 원 받는다!

풋볼리스트 2025-06-16 08:08:03 신고

빅터 오시멘(갈라타사라이). 게티이미지코리아
빅터 오시멘(갈라타사라이).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빅터 오시멘이 영입 제안을 거절하며 시간을 끄는 동안 그에게 제안되는 연봉은 점점 오르고 있다.

이적시장 전문 기자 알프레도 페둘라, 야기즈 사분추올루 등의 보도를 종합하면 오시멘 영입을 위해 경쟁 중인 팀은 사우디의 알힐랄, 잉글랜드의 아스널,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첼시, 이탈리아의 유벤투스, 그리고 튀르키예 팀들이다.

오시멘은 나이지리아 대표 스트라이커다. 원래 뛰어난 신체능력과 날카로운 움직임에 비해 결정력이 떨어지는 선수로 평가받아 왔다. 그러다 지난 2022-2023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득점왕, 최우수 공격수상을 석권하면서 나폴리의 리그 우승을 이끌었다. 당시 김민재(현 바이에른뮌헨),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파리생제르맹)와 더불어 우승의 3대 공신으로 꼽혔다. 우승 후 나폴리와 갈등을 겪은 오시멘은 지난 1년 동안 튀르키예의 갈라타사라이로 임대돼 뛴 뒤 올여름 완전이적을 노리고 있다.

그 중 가장 앞선 건 아무래도 알힐랄이다. 알힐랄은 이미 나폴리가 요구하는 오시멘의 바이아웃 이적료 7,500만 유로(1,184억 원)를 맞춰주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연봉 제시액을 오시멘이 한 차례 거절하자, 무려 연봉 5,000만 유로(790억 원)로 액수를 상향 조정했다.

이 정도면 유럽 구단이 경쟁할 수 없는 수준의 연봉이다. 사우디행 협상이 지지부진하자 튀르키예 구단들이 영입 협상을 벌이려 했지만 애초에 연봉 경쟁에서 상대가 되지 않는다. 만약 유럽 빅 리그에 남아서 더 영광을 누리고 싶다면 다른 선택지도 고려할 수 있다. 그러나 최근 알려진 바로는 아스널, 맨유, 첼시 모두 오시멘의 잦은 부상 때문에 거액에 영입하길 꺼리고 있다.

빅터 오시멘(나폴리). 게티이미지코리아
빅터 오시멘(나폴리). 게티이미지코리아
빅터 오시멘(나폴리). 게티이미지코리아
빅터 오시멘(나폴리). 게티이미지코리아
빅터 오시멘(왼쪽),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이상 나폴리). 게티이미지코리아
빅터 오시멘(왼쪽),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이상 나폴리). 게티이미지코리아

 

알힐랄은 지난 2023-2024시즌 아시아 역대 최강팀이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엄청난 파괴력을 보였다. 사우디 프로 리그가 수많은 월드스타를 끌어들인 뒤 치른 첫 시즌에 우승을 따냈다. 그러나 지난 2024-2025시즌에는 프로 리그 2,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4강 등 주요 대회에서 모두 우승에 실패했다. 비중이 작은 대회 사우디 슈퍼컵에서 우승한 게 고작이었다.

절치부심한 알힐랄은 감독을 최근 인테르밀란 지휘봉을 잡았던 시모네 인차기로 교체했다. 기존 외국인 선수 라인업이 알렉산다르 미트로비치, 후벵 네베스, 헤낭 로지, 칼리두 쿨리발리, 세르게이 밀린코비치사비치, 주앙 칸셀루, 야신 부누, 마우콩 등 충분히 화려했다. 하지만 여기서 일부 선수를 갈아치우며 더욱 강한 팀을 구축하겠다는 야심을 보이고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