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J팝 그룹' 아오엔, 오늘(11일) 정식 데뷔 "태양처럼 뜨겁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하이브 J팝 그룹' 아오엔, 오늘(11일) 정식 데뷔 "태양처럼 뜨겁게"

iMBC 연예 2025-06-11 05:00:00 신고

'하이브 J-팝 보이그룹' aoen(아오엔)이 첫 싱글 'The Blue Sun'을 11일 발매하고 정식 데뷔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The Blue Sun'은 aoen의 정체성을 응축한 작품이다. 가장 뜨거운 불꽃 색인 '푸른빛'을 상징하는 팀명 'aoen'과 맞닿아 있으며, 기존의 틀을 깨고 자신들의 방식으로 나아가겠다는 멤버들의 당찬 각오가 담겼다.

메인 프로듀서 BreadBeat(브래드비트)를 중심으로 스웨덴 출신의 음악 프로듀서 겸 작곡가 Adam Ben Yahia(아담 벤 야히아), 일본의 작사가 겸 싱어송라이터 MEG·ME(메구미) 등 세계 정상급 크리에이터들이 의기투합해 이들 싱글의 완성도를 높였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The Blue Sun'을 비롯해 'Blue Flame', 'Circle Ring', 'FINISH LINE ~Last Race, New Start~' 등 총 4곡이 수록됐다. 각 곡들은 aoen의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드러내는 동시에 이들의 시작을 더욱 빛나게 만든다.

타이틀곡 'The Blue Sun'은 펑크 팝 장르를 기반으로 한 댄스 곡이다. 그루비한 베이스, 통통 튀는 기타 리프, 청량한 신스 사운드가 조화를 이뤄 에너제틱하고 생기 넘치는 분위기를 완성한다.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은 가사 또한 듣는 이들에게 활기를 전한다.

aoen은 지난 2~4월 일본 니혼TV에서 방영된 오디션 프로그램 '응원-HIGH ~꿈의 START LINE~'을 통해 탄생한 7인조 보이그룹이다. 강렬한 열정과 에너지를 품은 그룹으로서 포부와 함께 '태양처럼 밝은 기운으로 모두를 응원하겠다'는 의미가 이들 팀명에 녹아 있다.

한편 aoen은 이날 오후 3시 일본 도쿄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소속사 YX 레이블즈는 "자신들만의 독보적인 색채로 무한한 가능성을 펼쳐나갈 일곱 멤버의 도전에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iMBC연예 유정민 | 사진출처 하이브 레이블즈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