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 피로 누적, 혈액순환 불균형으로 발기부전 초래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컬럼] 피로 누적, 혈액순환 불균형으로 발기부전 초래해!

메디먼트뉴스 2025-06-10 16:55:17 신고

 

[메디먼트뉴스 박민우 기자] 잦은 야근, 과도한 직장 업무 등으로 인해 피로에 지친 직장인들. 더욱 큰 문제는 이러한 직장인들의 건강이 위협을 받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최근에는 피로 누적으로 인해 발기부전 증상을 겪는 남성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우울증, 이혼 사유 등 사회적 문제까지 대두되고 있다.

발기는 정신적 자극, 혹은 성기 주변의 직접적인 자극에 의해 나타나게 된다. 자극으로 인해 성적 흥분을 느끼면 대뇌에 전달이 되고 경동맥 확장, 음경동맥 확장을 초래한다. 이후 다량의 혈액이 음경해면체로 유입되면서 팽창을 일으켜 발기가 나타나는 것이다.

그러나 심신이 과도하게 피로한 상태에서는 이러한 과정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게 된다. 특히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음경해면체 내의 혈액 유입도 방해를 받게 된다.

특히 최근에는 피로에 지친 남성들의 불규칙한 생활 습관 뿐 아니라 과도한 음주, 흡연 등도 겹치면서 발기부전 증상을 더욱 부추기고 있는 추세다.

아담스비뇨기과 이무연 원장은 "일부 남성들은 피로만 회복되면 발기부전 증상도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이라며 "전반적으로 생활 습관에 대한 개선 방법을 돌아보고 병원을 찾아 정밀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발기부전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습관, 운동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은 혈액순환 개선 및 신체 밸런스 최적화에 도움이 된다. 또한 금주와 금연을 실천하는 것도 핵심이다.

발기부전 증상이 이미 나타났다면 지체하지 말고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팽창형 보형물 삽입술 등 부작용이 적고 효과가 뛰어난 치료법이 개발돼 남성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다. 보형물 삽입술이란 음경 내에 보형물을 삽입함으로써 발기력을 개선하는 원리다.

이무연 원장은 "규칙적인 운동, 균형 잡힌 식단, 충분한 휴식, 금주와 금연 등은 직장인들이 발기부전을 예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며 "만약 발기부전 증상이 나타났다면 보형물 삽입술 등 적극적인 치료 자세를 견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