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경기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화도은솔유치원(원장 구자숙)은 지난 4~5일 이틀 동안 유치원 강당에서 유아와 부모님이 함께 참여하는 나란히 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운동 경기를 통해 유아들의 도전 정신과 협력을 기르고, 건강한 몸과 마음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운동회는 유아들이 신체 활동을 즐기며 자연스럽게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는 기회로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팀별로 협력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게임에 도전하며, 서로를 격려하고 협력하는 과정에서 깊은 유대감을 느낄 수 있었다.
유아들은 다양한 신체 활동을 통한 즐거움을 느낄 뿐만 아니라, 함께 응원하고 서로 협동하는 방법을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행사에 참여한 예솔2반 김도윤 유아는 “아빠랑 ‘타요 레이스’도 하고 ‘큰 공 굴리기’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우리 팀이 다 같이 응원해주니까 힘이 났어요!”라고 말하며 한마음으로 응원하고 협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운동회에 참여한 예솔2반 홍범준 학부모는 “평소 직장 일로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이 많이 부족했는데 아이와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감사하다.”며 “자녀와 함께 하는 다채로운 게임을 통하여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유치원 교사, 학부모, 그리고 유아들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신체 활동과 게임을 즐기며 서로의 소통과 협력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교육공동체의 구성원인 유치원과 가정이 긴밀히 연계돼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자리였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