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KB국민은행과 SSG닷컴이 손잡고 금융과 쇼핑을 결합한 새로운 서비스 '쓱KB은행'을 선보인다. 양사는 지난 5일 서울 영등포구 SSG닷컴 신사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안에 '쓱KB은행'의 그랜드 오픈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개인 고객과 사업자 고객에게 최적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쓱KB은행'은 SSG닷컴 내에서 KB국민은행의 금융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는 '뱅크 인 플랫폼' 형태로, 고객이 SSG닷컴에서 금융 상품에 가입하고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됐으며, 이는 개인과 사업자 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한 최초의 지정 사례다.
KB국민은행은 SSG닷컴 고객에게 '잘 사기 위한 금융'을 목표로 파킹통장과 쇼핑 테마형 적금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파킹통장을 통해 SSG머니 적립과 자동이체가 가능하며, 맞춤형 금융 서비스로 여행자 보험과 통신 서비스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사업자를 위한 '잘 팔기 위한 금융' 패키지에는 파킹통장, 사업자 적금, 팩토링 서비스, 비대면 대출 상품 등이 포함된다.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은 "SSG 플랫폼 내에서 고객과 사업자 맞춤형 전용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뱅크 인 플랫폼'을 국내 첫 모델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최훈학 SSG닷컴 대표이사는 "이번 서비스는 쇼핑을 넘어 금융 혜택까지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금융 편익을 강조했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