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제인 버킨의 오리지널 '버킨백', 경매 나와..."기록적인 경매가 나올 것"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전설의 제인 버킨의 오리지널 '버킨백', 경매 나와..."기록적인 경매가 나올 것"

센머니 2025-06-08 14:15:00 신고

3줄요약
사진: 소더비
사진: 소더비

[센머니=권혜은 기자] 프랑스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의 대표 상품 '버킨백' 탄생에 영감을 준 것으로 잘 알려진 가수 겸 배우 고(故) 제인 버킨이 과거 소유했던 최초 버킨백이 다음 달 경매에 나온다.

7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 등에 따르면 경매업체 소더비는 다음 달 10일 버킨이 사용했던 최초의 검은색 가죽 버킨백이 경매에 부쳐진다고 밝혔다.

'더 오리지널 버킨'으로 불리는 해당 가방은 1984년 버킨과 당시 에르메스 CEO 장 루이 뒤마의 우연한 기내 만남에서 자신에게 맞는 핸드백이 없다고 불평한 일을 회상했다. 그는 기내용 '구토 봉투'에 모델을 스케치했고 뒤마는 스케치를 토대로 가방을 만들어 버킨에게 선물하며 탄생됐다.

소더비는 이 가방을 '시대를 초월한 전설적인 아이템'이라 평가하며, 다이애나 왕세자의 ‘블랙 쉽 스웨터’,프레디 머큐리의 왕관과 망토처럼 상징적인 패션 아이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만한 유산이라고 밝혔다.

버킨은 1994년 에이즈 자선단체 기금 마련을 위해 자신의 가방을 팔았고, 이 가방은 2000년 다시 경매에 부쳐져 '캐서린 B'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수집가의 소유가 됐다. 

한편 지금까지 경매에서 판매된 가방의 최고 기록은 2021년 크리스티 경매에서 400만 홍콩 달러(약 51만 달러·약 6억9천만원)에 낙찰된 에르메스 켈리백 '히말라야'로 악어가죽에 다이아몬드가 장식돼 있었다.

Copyright ⓒ 센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