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고가는 당연한 것" 다시 열리는 중국시장에 들썩이는 '이 종목' 투자 전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신고가는 당연한 것" 다시 열리는 중국시장에 들썩이는 '이 종목' 투자 전망

나남뉴스 2025-06-07 15:58:37 신고

사진=나남뉴스
사진=나남뉴스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내수 진작과 중국과의 경제 협력 강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화장품 업종이 다시 활력을 찾고 있다. 

정책 수혜가 빠르게 실적에 반영될 수 있는 산업이라는 평가 속에 중소형 브랜드부터 대형 화장품 기업까지 전반적인 상승 흐름을 보이는 중이다.

이날 7일 코스콤이 운영하는 ETF체크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간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서 화장품 관련 ETF는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다. 

신한자산운용의 'SOL 화장품TOP3플러스' ETF는 한 주간 6.08% 상승해 전체 694개 주식형 ETF 중 19위에 올랐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화장품' ETF는 6.56%, NH아문디자산운용의 'HANARO K-뷰티' ETF는 4.54% 상승률을 기록하며 투자자 관심을 끌었다.

사진=MBC뉴스
사진=MBC뉴스

개별 종목으로는 아모레퍼시픽이 전일 대비 2.39% 오른 13만7,300원에 거래를 마감했고 LG생활건강은 3.18% 오른 34만500원, 코스맥스는 1.35% 상승한 22만4,500원을 기록했다. 

반면 에이피알(-3.21%), 파마리서치(-0.21%), 휴젤(-2.10%)은 다소 하락세를 보였지만, 업종 전반의 흐름은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승우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새 정부가 추진하는 디지털 경제 활성화, 기후·에너지 전환, 자본시장 개편 등 중장기 정책 방향 속에서 화장품 산업은 상대적으로 빠른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분야"라고 밝혔다. 

그는 "화장품은 고정비 부담이 적은 구조를 가지고 있어 내수 진작과 같은 단기 정책 변화에도 신속하게 반응할 수 있다"라며 "특히 중소형 브랜드를 중심으로 실적 반등 가능성이 높다"린고 덧붙였다.

 

화장품 산업, 국가 전략산업으로 도약할 수도

사진=MBC뉴스
사진=MBC뉴스

최근 들어 K-뷰티와 K-콘텐츠가 해외 시장에서 다시 주목받고 있는 것도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그는 "문화와 소비재 산업이 함께 움직이는 시점에서 정부의 외교 정상화와 소비 진작 정책이 맞물릴 경우 화장품 산업은 단순 소비재를 넘어 국가 전략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역시 "화장품은 정부 정책과 가장 밀접한 업종 중 하나"라며 긍정적 평가를 내놓았다. 리서치센터는 "정부가 추가경정예산과 비상경제 TF 가동을 통해 내수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외교 관계 회복 및 관광 인프라 투자 확대가 본격화되면 화장품 업종의 내수·수출·유통 전반에서 파급 효과가 클 것"이라고 분석했다.

기업별로는 대형 브랜드와 ODM 기업 모두에 기대감이 크다. 하나증권은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내수 회복 및 외국인 관광객 증가에 따른 국내 소비 활성화 수혜를 받을 것이며 중국 소비가 본격적으로 회복되면 해외 매출 개선 속도도 빨라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아모레퍼시픽에 대해서는 "중국 시장 의존도가 과거에는 위험 요인이었지만, 최근에는 브랜드 고급화 전략과 다양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리스크 분산이 이뤄지고 있어 수익성 측면에서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Copyright ⓒ 나남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