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0년 등장해 소울라이크 팬들의 관심을 끌었던 게임 ‘모탈 쉘’이 후속작으로 돌아온다. 소울라이크 팬 13명이 결집해 개발해낸 전작의 뒤를 이어 이번엔 한층 업그레이드된 게임으로 팬들을 만나게 된다.
▲사진 출처=서머게임페스트2025
‘모탈 쉘’은 껍질이라는 개념을 활용해 몸체를 순간적으로 강화하는 방식으로 상대 공격을 방어하거나, 다른 캐릭터들의 껍질을 씌워 기술을 활용하는 것과 같은 기믹으로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이번에는 여기에서 한발 더 나아가 샷건을 사용해 경직을 유도하는듯한 기술과 연발이 가능한 석궁을 활용해 지근거리에서 적을 잇달아 쏘는 그림이 연출됐다.
▲사진 출처=서머게임페스트2025
일부 장면은 소울라이크 명작 ‘블러드본’이 연상되는 대목이나, 해당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 전용으로 PC게이머들은 아직 맛보지 못한 게임성이라는 점을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모탈 쉘2’는 전작 대비 한층 업그레이드된 그래픽을 기반으로 모션 디테일이 추가 되면서 보다 안정적인 조작감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 된다. 적들 역시 한층 기괴하게 변했는데, 독창적인 패턴들을 다소 선보이고 있다.
▲사진 출처=서머게임페스트2025
전작의 경우 게임의 성공 가능성은 있으나, 조작감과 플레이에서 부족한 면이 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후속작에서 이를 보완해 낼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다.
전편에 이어 후속작도 소울라이크에 목마른 팬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차세대 소울라이크게임 제작사로 도약할 기회를 얻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