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유스피어 "롤모델? '국민 걸그룹' 오마이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데뷔' 유스피어 "롤모델? '국민 걸그룹' 오마이걸!"

이데일리 2025-06-04 16:52:21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롤모델은 ‘국민 걸그룹’ 오마이걸 선배님입니다.”

그룹 유스피어(USPEER)의 이 4일 서울 마포구 SBS 프리즘타워에서 가진 첫 싱글 ‘스피드 존’ 발매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줌’(ZOOM)을 선보이고 있다.(사진=뉴스1)


‘WM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유스피어(USPEER)가 닮고 싶은 롤모델로 오마이걸을 꼽았다.

유스피어 시안은 4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 열린 첫 싱글앨범 ‘스피드 존’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롤모델은 오마이걸이다. 좋은 음악을 계속해서 선보이며 롱런하셨고, 국민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하셨다”면서 “저희도 그 뒤를 따라서 국민 걸그룹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소이는 “오마이걸 선배님들은 그룹으로도 사랑받지만 개인적으로도 연기, 솔로앨범 등 다방면에서 매력을 발산하고 계시다”면서 “팀으로도 사랑받고, 멤버 개개인으로도 많은 매력을 보여주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시안은 듣고 싶은 수식어로 ‘만능돌’을 꼽았다. 시안은 “만능돌이란 수식어를 얻고 싶고, 퍼포먼스가 강점인 만큼 퍼포먼스 강팀이란 수식어를 갖고 싶다”고 말했다. 채나는 “WM의 자랑이자 WM의 대들보가 되고 싶다”고 남다른 포부를 밝혔다. 여원은 “유스피어는 라이브를 잘 하는 팀이다. 보는 맛이 있다는 칭찬을 듣고 싶다”고 덧붙였다.

유스피어(여원·소이·시안·서유·다온·채나·로아)는 이날 오후 6시 첫 싱글앨범 ‘스피드 존’(SPEED ZONE)을 발매한다.

유스피어는 WM엔터가 오마이걸 이후 약 10년 만에 선보이는 걸그룹이다. 팀명 유스피어는 ‘US’(우리)와 ‘SPEER’(질문하다, 묻다)의 합성어로, ‘우리가 함께 세상의 본질을 이해하고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하겠다’라는 의미를 담았다.

타이틀곡 ‘줌’(ZOOM)은 빠르게 질주하는 신스 베이스와 다이내믹한 비트가 돋보이는 일렉트로 힙합 장르의 곡이다. 파워풀한 보컬과 자신감 넘치는 래핑이 곡을 가득 채운 가운데, 마치 주문처럼 반복되는 중독적인 후렴구와 심장을 울리는 강렬한 드럼 사운드가 압권이다. 국내 대표 프로듀싱팀 모노트리가 곡 작업에 참여해 유스피어의 첫 음악 여정에 힘을 실어줬다.

이 외에도 수록곡 ‘텔레파시’(Telepathy)가 담긴다. ‘텔레파시’는 UK 개러지 장르의 리듬감 위에 R&B 감성을 더한 생동감 넘치는 곡으로, 유스피어의 당차고 다채로운 매력을 만날 수 있다. ‘운명처럼 이어진 우리가 함께라면 어떤 한계도 두려울 것 없다’라는 특별한 유대감을 노래한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