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대통령에 바란다] 대구경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새 대통령에 바란다] 대구경북

연합뉴스 2025-06-04 06:40:11 신고

3줄요약

"실질적 지방자치 분권 실현, 일자리 확보 등 요청"

인사하는 이재명 후보 인사하는 이재명 후보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제21대 대통령 당선이 확실시되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인근에서 당 주최로 열린 국민개표방송 행사에 참석해 시민들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2025.6.4 [공동취재] utzza@yna.co.kr

(대구=연합뉴스) 박세진 기자 = 대구와 경북 각계각층 인사들은 4일 이재명 대통령에게 실질적인 지방자치 분권 실현과 지방 소멸 위기 대책 등을 주문했다.

또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확보, 상권 쇠퇴에 따른 대책 마련, 분열한 사회 통합 등을 요청했다.

▲ 박윤경 대구상공회의소 회장 = 대외 무역환경 불확실성과 내수 부진 장기화 등으로 인해 경제 성장세가 크게 둔화하고 있다. 이 난관을 극복하고 다시 비상할 수 있도록 경제 활성화를 국정 최우선 과제로 삼아 모든 역량을 결집해 주기를 기대한다. 기업 발전을 가로막는 규제 완화에도 적극 나서달라.

▲ 윤재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 = 국내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격차가 심화하고 있는 만큼 법인세율 및 상속세율 지방 차등제와 같은 진정한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실질적이고 강력한 정책을 마련하길 기대한다.

▲ 조광현 대구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사무처장 = 수도권 집중으로 인한 지역 소멸 문제가 심각한 상황인데 거기에 대한 대응을 가장 중요한 국정 과제로 삼아주길 바란다. 차별과 혐오가 팽배해지며 분열된 사회를 통합하는데도 역량을 기울여 주길 요청한다.

▲ 이준호 동성로 상점가 상인회장 = 온라인 시장보다 오프라인 시장이 경쟁력을 잃어서 힘이 든다. 영세상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문가들과 함께 방안을 마련해주면 좋겠다. 지원금 지급 같은 일회성 정책이 아니라 근본적인 정책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 조재구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대구 남구청장) = 지방정부 의견을 경청하고 소통해 주길 바란다. 자치분권과 균형발전, 지역소멸 대응 등 시대적 과제를 실현해 진정한 분권 시대를 열어주길 요청한다. 국가가 어려울 때마다 국민을 더 잘 살피면서 안정을 지켜온 지방은 국정의 동반자이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발전동력이다.

▲ 박규탁 경북도의회 수석대변인(경북도의원) = 지방 시대를 잘 열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지방자치권을 강화해주길 바란다. 지방자치를 하는 단체장이 원하는 곳에 예산을 집행할 수 있도록 자율성을 줘서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으면 한다. 입법권도 강화해서 지방소멸을 막을 수 있도록 제도를 잘 갖출 수 있게 되길 바란다.

▲ 장연대 취업준비생 = 대구에도 양질의 일자리가 많이 생겨서 젊은 청년들에게 취업 기회가 많이 찾아왔으면 좋겠다. 대구가 공공기관,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에도 좀 더 매력적이고 좋은 일터가 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원해줬으면 한다.

psjpsj@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