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신당, 기대 못미친 성적에 아쉬움…"개혁 도전 더 가열차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개혁신당, 기대 못미친 성적에 아쉬움…"개혁 도전 더 가열차게"

이데일리 2025-06-03 20:36:23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박종화 기자]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의 대선 성적표가 예상에 못 미칠 것으로 예상되면서 개혁신당이 아쉬움에 빠졌다. 개혁신당은 이번 대선을 계기로 ‘새로운 정치’에 더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개혁신당 천하람 상임선대위원장, 이주영 공동선대위원장을 비롯한 선대위 관계자들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 마련된 당 개표 상황실에서 방송 3사 출구 조사 결과를 보고 있다.(사진=연합뉴스)




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 마련된 개혁신당 대선 상황실엔 투표 종료 전부터 적막감이 돌았다. 상황실 맨 앞에 앉은 천하람 개혁신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숨을 깊이 쉬고 손을 모으며 출구조사 결과를 기다렸다.

이날 저녁 8시 발표된 출구조사 결과 이준석 후보는 7.7%를 득표할 것으로 예측됐다. 지난 총선에서 개혁신당이 얻은 3%대 득표율보단 배 이상 늘어난 성과지만 이준석 후보가 목표로 했던 두자릿수 득표율에 못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되자 당색인 주황색 옷을 맞춰 입은 개혁신당 당직자들은 허탈한 표정을 짓거나 화면 다른 곳을 쳐다봤다. 개혁신당 상황실 맞은 편에 마련된 더불어민주당 상황실에선 환호성이 터져나와 더욱 대비됐다.

출구조사 발표 직후 천 위원장은 “이준석 대통령 후보가 자랑스럽다. 그리고 사표 방지 심리와 관행적 투표 심리를 뚫고 압도적 새로움과 미래를 선택해 주신 이준석 후보를 선택해 주신 모든 유권자분들, 진심으로 자랑스럽고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그는 “거대 양당에 비해서 돈도 조직도 압도적으로 열세인 상황에서 국민 여러분만 믿고 누구보다 자랑스럽게 ‘안 된다’는 이야기들을 뚫고 멋지게 완주했다”며 “목표했던 당선이라는 결과를 내지는 못할 걸로 지금 보이지만 이준석 후보의 원칙 있는 승부, 멋진 완주를 본 분들은 이준석 후보가 정말로 대한민국의 앞길을 이끌어갈 차기 정치 지도자의 면모를 이번에 아낌없이 보여줬다는 점에 다들 동의하리라 생각한다”고 했다.

천 위원장은 “개혁신당 구성원들은 이러한 성취가 흩어지지 않도록, 앞으로 더 커질 수 있도록 이준석 후보와 힘을 합쳐서 지방선거 준비에 지금부터 매진할 것”이라며 “이준석 후보와 개혁신당의 미래와 개혁을 위한 도전은 지금부터 더 가열차게 시작될 것”이라고 했다.

경기 동탄신도시 자택에서 출구조사 결과를 지켜본 이준석 후보는 이날 국회에서 소회를 밝힐 예정이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