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환, 이재명 유력 출구조사에 “퇴보에서 전진으로” [RE:스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승환, 이재명 유력 출구조사에 “퇴보에서 전진으로” [RE:스타]

TV리포트 2025-06-03 12:58:12 신고

[TV리포트=한수지 기자] 가수 이승환이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구조사 결과가 나오자, 기쁨의 메시지를 전했다.

3일 이승환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구조사 방송화면을 올리고는 “퇴보에서 전진으로”라고 적었다.

앞서 이승환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공개 지지했다.

지난해 12월 7일 이승환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표결에 부쳐졌으나 의결 정족수 미달로 폐기된 것과 관련해 국민의힘 의원들을 강하게 비판한 바 있다.

이승환은 “‘국민의 힘’ 의원 나리님들, 내란의 공범임을 자처하시는 모습 잘 보았다. 좋으시죠?”라며 “대통령 탄핵을 원하는, 80% 가까운 민주시민들의 뜻을 단박에 저버릴 수 있는 자신들의 권능이 자랑스럽고 뿌듯하시죠? 역사의 죄인 따위 두렵지 않고 현생의 권세가 더 중요한 분들이신데다 사람이 죽어 나가고 민생이 도탄에 빠져도 ‘니들이 어쩔 건데’라고 생각하실 것만 같은 분들이시니 어련하시겠냐”고 일갈했다. 또한 이승환은 “‘국민의-위에 군림하는-힘’ 의원 나리님들, ‘국민의 뜻’. ‘국민 눈높이’ 떠드시느라 수고하셨다”며 “우리 대한민국의 민주 시민들은 밤을 새우고 또 새워서 여명이 트는 아침을 기필코 보겠다”고도 의지를 다졌다.

뿐만 아니라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며, 집회 무대에 여러 차례 오른 그는 지난 4월 4일 전해진 파면 소식에 크게 환호하기도 했다. 이승환은 당시 개인 계정을 통해 “오늘 한잔하겠다. 공연 기간 중엔 술 안 마시는 데다 이비인후과 의사분도 안 된다고 하셨지만 나도 살고 나라도 산 날 어떻게 안 마실 수가 있냐”며 “게다가 어느 팬 분께서 마침 잔칫상 안주 세트도 보내왔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헌법은 정교하고 우리의 민주주의는 굳건하다. 대한민국 만세다”라고 덧붙였다.

사전 투표일에는 파란색 옷을 입고 투표 인증샷을 남기기도 했다.

한편 이날 오후 8시 방송3사(KBS·MBC·SBS) 공동 출구조사에 따르면 이재명 후보는 51.7%,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는 39.3% 득표율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됐다.

한수지 기자 hsj@tvreport.co.kr / 사진= 이승환 인스타그램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