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제이홉→’정치색 논란’ 에스파까지”…6월 가요계, 컴백 전쟁 [리-마인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BTS 제이홉→’정치색 논란’ 에스파까지”…6월 가요계, 컴백 전쟁 [리-마인드]

TV리포트 2025-06-02 23:00:02 신고

[TV리포트=이지은 기자] 올해 6월, 가요계에 뜨거운 바람이 분다. K-팝을 대표하는 아이돌들이 앞다퉈 신보 발표를 예고하면서 팬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각기 다른 색깔의 음악과 무대를 펼칠 K-팝 스타들이 여름 초입을 화려하게 수놓을 전망이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이 오는 6월 신곡으로 전 세계 팬들을 만난다.

제이홉은 6월 13일 오후 1시 디지털 싱글 ‘Killin’ It Girl (feat. GloRilla)’을 발표한다. ‘Killin’ It Girl (feat. GloRilla)’은 한순간 사랑에 빠진 설렘을 솔직하게 표현한 힙합(Hip hop) 장르의 곡이다. 제이홉은 이 곡으로 솔로 싱글 프로젝트 대미를 장식하는 동시에 한층 확장된 음악 스펙트럼의 정점을 보여줄 예정이다.

제이홉은 6월 13일~14일 고양시 일산서구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j-hope Tour ‘HOPE ON THE STAGE’ FINAL’에서 ‘Killin’ It Girl (feat. GloRilla)’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신곡 발표 이후에도 다채로운 활동을 예고해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가수 강다니엘도 오는 6월 16일 긴 투어를 마치고 여섯 번째 미니앨범 ‘Glow to Haze’을 발매한다. 지난해 9월 발매된 ‘ACT’ 이후 9개월 만의 새 앨범이다.

걸그룹들도 줄줄이 컴백 전쟁에 뛰어든다. 그룹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는 오는 6월 9일 네 번째 미니 앨범 ‘224’를 발표한다. 키스오브라이프의 새 앨범은 지난해 10월 발매한 미니 3집 ‘Lose Yourself(루즈 유어셀프)’ 이후 약 8개월 만이다. ‘224’에는 타이틀곡 ‘Lips Hips Kiss(립스 힙스 키스)’를 비롯해 총 7개 곡이 실린다.

같은 날 그룹 있지도 새 미니앨범 ‘걸스 윌 비 걸스(Girls Will Be Girls)’와 동명의 타이틀곡을 발매한다. 지난해 10월 발매한 미니앨범 ‘골드(GOLD)’ 이후 약 8개월 만의 신보로, 다섯 멤버들은 신비로운 무드가 돋보이는 콘셉트 포토로 ‘K팝 퍼포먼스 퀸’의 귀환을 예고했다.

그룹 에스파도 6월 컴백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지난해 ‘슈퍼노바(Supernova)’, ‘아마겟돈(Armageddon)’, ‘위플래시(Whiplash)’를 연달아 히트시킨 에스파가 신보로는 어떤 기록을 세울지 팬들의 이목이 쏠린다.

이지은 기자 lje@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