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천 초록 산책 코스의 매력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양재천 초록 산책 코스의 매력은?

포스트인컴 2025-05-31 14:02:04 신고

서울의 번잡한 강남 한가운데서 자동차 소리 대신 자연의 소리가 들리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양재천입니다. 이 하천은 서초구 양재동에서 시작해 송파구의 탄천과 만나며 도시 속 녹지를 제공하는 핵심 공간으로,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산책 및 조깅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양재천

양재천 산책로는 전체 길이가 약 15km에 이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구간은 양재 시민의 숲에서 시작해 영동 1교까지 이르는 곳인데요, 나무 데크길이 양쪽 녹음으로 둘러싸여 있어 특히 봄과 초여름에 걷기 좋습니다. 여기는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가 명확히 구분되어 있어 가족 단위의 방문자들과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는 사람들에게도 안전하고 편리합니다.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양재천

양재천 산책로는 도심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자연의 쉼터로 손꼽힙니다. 주변에는 벤치와 그늘쉼터뿐만 아니라 체력단련 기구도 마련되어 있어 가볍게 산책을 하다가 쉬어가기에 좋습니다. 특히 ‘도곡교 ~ 영동2교’ 구간은 유려한 곡선의 산책로와 자연 경관이 어우러져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이곳에 대해 “서울 속 숲 같은 곳”, “도심 속 힐링 장소”라는 리뷰가 많습니다.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양재천

양재천 주변에는 다양한 문화적 볼거리와 연결 지점들이 있습니다. 양재 시민의 숲은 여러 테마정원과 메타세쿼이아 산책로, 야외 무대를 갖춘 종합공원입니다. 이와 더불어 양재천 예술터널에서는 벽화와 미디어 아트를 감상할 수 있어 방문해 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양재천

이곳은 뛰어난 교통 접근성을 자랑합니다. 근처에는 강남고속버스터미널, 매봉역, 양재역 등이 있어 당일치기 일정으로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플리마켓이나 거리 공연이 열려 방문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봄부터 초여름까지는 양재천을 따라 다양한 자생 식물과 야생화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5월 중순부터 수레국화, 붓꽃, 꿩의다리가 물가에 피어있어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한적한 산책을 원한다면 이른 오전이나 평일 오후에 방문하기를 추천합니다.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양재천

양재천은 매년 하천 정비 사업 덕분에 산책로 관리 상태가 우수합니다. 계단이 거의 없어 유모차나 휠체어 이동도 수월하며 주요 진입로에는 공용 화장실과 음수대가 갖춰져 있습니다.

서울 내에서 멀리 가지 않고도 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이곳, 양재천은 특히 초록빛이 짙어지는 시기에 가장 걷기 좋은 장소입니다. 바쁜 일상 중 잠시 쉼표가 필요하다면, 이곳에서 여유로운 한때를 보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The post 양재천 초록 산책 코스의 매력은? appeared first on 포스트인컴.

Copyright ⓒ 포스트인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