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글로벌 걸그룹' 캣츠아이, 美 빌보드 주요 송차트서 3주째 강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하이브 글로벌 걸그룹' 캣츠아이, 美 빌보드 주요 송차트서 3주째 강세

아이돌 차트 2025-05-29 10:33:26 신고

3줄요약


캣츠아이_(왼쪽부터) 메간_윤채_다니엘라_라라_소피아_마농 (2).jpg
사진-하이브레이블즈 제공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글로벌 걸그룹 KATSEYE(캣츠아이)가 싱글 'Gnarly(날리)'로 미국 빌보드 주요 차트에서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28일(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5월 31일 자)에 따르면 KATSEYE의 'Gnarly'가 '글로벌(미국 제외)' 32위, '글로벌 200' 53위에 랭크됐다. 두 차트 모두 3주 연속 차트인이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Gnarly'의 저력은 계속됐다. 이 곡은 최신 '데일리 톱 송 글로벌'(5월 27일 자)에서 45위를 기록했다. 지난 2일 이 차트에 91위로 첫 진입한 뒤 꾸준히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앞서 발표된 '위클리 톱 송 글로벌'(5월 16~22일 집계)에서도 2주 연속 46위에 자리해 자체 최고 순위를 지켰다. 이러한 스트리밍 기반의 지속적인 성과는 KATSEYE가 일시적인 화제성을 넘어 탄탄한 글로벌 팬덤을 형성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지난달 30일 공개된 'Gnarly'는 하이퍼팝에 댄스, 펑크 요소를 더한 곡이다. 대담하고 실험적인 사운드와 KATSEYE의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세계 음악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 곡은 발매 직후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 차트와 미국 빌보드 '핫 100'에 나란히 입성했다. 데뷔 1년이 채 되지 않은 그룹의 괄목할만한 성과다. 


KATSEYE는 글로벌 오디션 프로젝트 '드림 아카데미'를 통해 선발된 뒤 한국식 트레이닝 기반의 퍼포먼스, 보컬, 팀워크 구축 과정을 거쳐 지난해 6월 데뷔했다. 하이브의 육성·제작 시스템과 'K-팝 방법론'을 바탕으로 그동안 쌓아올린 역량을 폭발시켜 '차세대 팝 아이콘'으로 부상했다.

 

오는 6월 27일에는 이들의 두 번째 EP 'BEAUTIFUL CHAOS'가 발매된다. KATSEYE는 이 신보를 통해 "우리가 어떤 그룹이며,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를 가장 명확하게 보여주겠다"라는 각오를 전했다.

 

아이돌차트 방지영 기자 doruro@idol-chart.com
저작권자 ⓒ 아이돌차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