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박스오피스 휩쓸고 국내 상률…n차 열풍 일으키고 있는 영화의 정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일본 박스오피스 휩쓸고 국내 상률…n차 열풍 일으키고 있는 영화의 정체

TV리포트 2025-05-28 23:30:03 신고

[TV리포트=허장원 기자] 극장판 ‘닌자보이 란타로: 도쿠타케 닌자대 최강의 군사’가 N차 관람 열풍에 힘입어 약진했다.

지난 14일 일본 박스오피스를 강타한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신작 극장판 ‘닌자보이 란타로: 도쿠타케 닌자대 최강의 군사’가 국내 메가박스 단독 개봉과 동시에 애니메이션 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고 있다.

닌자학교에 다니는 란타로와 친구들이 실종된 도이 선생님을 구하기 위해 떠나는 모험을 그린 이번 극장판은 시리즈 특유의 유쾌함에 스펙터클한 닌자 액션과 감동적인 서사를 더하며 N차 관람 열풍까지 일으키고 있다. 개봉과 함께 얼리버드 관람권이 전량 매진되고 각종 굿즈 이벤트가 연이어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극장판 ‘닌자보이 란타로’의 매력을 관람 포인트 3가지로 정리해본다.

일본 박스오피스를 휩쓴 메가 히트작…시리즈 사상 최대 흥행 수익 경신!

극장판 ‘닌자보이 란타로: 도쿠타케 닌자대 최강의 군사’는 일본 국민 애니메이션 시리즈 ‘닌자보이 란타로’의 세 번째 극장판이다. 이는 지난 2023년 12월 일본 개봉 이후 누적 수익 30억 엔을 돌파하며 시리즈 사상 최대 흥행을 기록했다. 1993년 첫 방영 이후 30년 넘게 사랑받아 온 장수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이룬 새 기록은 원작의 내공을 다시금 입증한다.

본 극장판은 애니메이션 시리즈 각본가 사카구치 카즈히사의 공식 소설 ‘낙제닌자 란타로: 도쿠타케 닌자대 최강의 군사’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또한 기존 시리즈의 코믹한 색깔은 유지하면서도 치밀한 닌자 전략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 장면이 더욱 강화되었다.

그 결과 오랜 팬들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장르에 익숙하지 않은 관객들도 만족시키는 ‘입문자 친화형 극장판’으로서 자리매김했다.

▲ 유쾌함과 진지함을 오가는 구성…화려한 성우진의 몰입감 폭발!

이번 극장판의 가장 큰 매력은 닌자학교 학생들과 도쿠타케 닌자대 간의 스릴 넘치는 대결 구도를 중심으로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도 진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이야기 구성이다. 실종된 도이 선생님의 과거와 키리마루의 사연이 얽히며 시리즈 팬이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감정선을 자극하고 몰아치는 액션 속에서도 캐릭터 서사가 살아 숨 쉰다. 더불어 성우진 라인업도 흥행을 이끄는 데 한몫한다.

주인공 란타로 역은 ‘명탐정 코난’의 타카야마 미나미가 맡아 친숙함을 더하고 키리마루 역은 ‘원피스’의 루피로 잘 알려진 타나카 마유미가 연기해 특유의 에너지를 불어넣는다. 도이 선생님과 적 캐릭터 텐키를 1인 2역으로 소화한 세키 토시히코는 ‘귀멸의 칼날’ 무잔 역의 카리스마를 고스란히 재현하며 몰입도를 끌어올린다.

이처럼 탄탄한 캐릭터성과 성우들의 열연이 더해진 본작은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넘어선 ‘극장용 종합 예술’로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 아이돌 팬심까지 저격…’나니와단시’ OST 지원사격 & 성우 특별 출연

일본의 대세 아이돌 그룹 ‘나니와단시’도 극장판 ‘닌자보이 란타로’ 열풍에 힘을 보탰다. 그들이 부른 주제가 ‘고마워요, 진심으로’와 시리즈 메인 테마곡 ‘용기 100%’는 작품의 분위기를 극대화시키며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다.

특히 멤버 오오니시 류세이와 후지와라 죠이치로는 닌자학교 졸업생 캐릭터의 성우로 특별 출연해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는 활약을 펼친다. 이 같은 콜라보레이션은 단순한 팬서비스를 넘어 캐릭터 해석의 폭을 넓히며 오랜 시리즈 팬은 물론 나니와단시 팬들에게도 특별한 추억으로 남는다. 아이돌과 애니메이션의 접점이 늘어나고 있는 트렌드 속에서 이 같은 ‘크로스오버 마케팅’은 극장가 흥행을 이끄는 주요한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처럼 극장판 ‘닌자보이 란타로: 도쿠타케 닌자대 최강의 군사’는 스토리, 성우, 음악, 이벤트까지 다양한 방면에서 관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며 5월 극장가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실제로 관객들 사이에선 “OST도 좋고 이야기에 서사까지 싹 다 좋았습니다. 또 볼 예정”, “벌써 세 번째 보는데 네 번째는 안 울겠죠?”, “액션 장면이 너무 멋있었어요! 두 번째 봤는데 다시 봐도 마음이 뭉글해졌어요” 등 N차 관람 후기가 온라인 커뮤니티와 영화 리뷰 사이트를 통해 확산되고 있다.

한편 개봉과 동시에 진행된 얼리버드 관람권 이벤트는 1,000세트가 5일 만에 전량 매진되며 조기 종료되었고 28일부터는 주인공 란타로와 친구들의 학생증, 도이 선생님의 교사증이 포함된 한정 굿즈도 배포된다.

이어서 내달 3일에는 ‘란타로와 친구들 PET 스탠드’를 증정하는 앵콜 굿즈패키지 상영회도 예정되어 있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은 계속될 전망이다.

30년 넘게 세대를 아우르며 사랑받아온 ‘닌자보이 란타로’ 시리즈의 정수를 집약한 이번 극장판은 유쾌한 닌자들의 좌충우돌 활약 속에 진심과 용기를 담아낸 이야기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단순한 향수가 아닌 지금 이 시대에 다시 필요한 성장 서사이자 웃음과 감동이 공존하는 가족 애니메이션으로서 극장판 ‘닌자보이 란타로: 도쿠타케 닌자대 최강의 군사’는 올봄 극장가 최고의 선택지임이 틀림없다.

극장판 ‘닌자보이 란타로: 도쿠타케 닌자대 최강의 군사’는 전국 메가박스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허장원 기자 hjw@tvreport.co.kr / 사진= 시그널픽쳐스, 스타토 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