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이른 더위와 높은 습도로 인해 ‘습도 대비템’ 수요가 급증하고 있음을 밝혔다.
먼저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펀칭(구멍 뚫린 디자인)’ ‘메쉬(망사 소재)’ 등 통기성이 뛰어난 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시원한 착용감은 물론 디자인 포인트까지 더할 수 있어 고온다습한 여름을 앞두고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최근 3주간(5월 1~21일) 에이블리 고객 데이터 분석 결과, ‘펀칭 반소매(반팔)’ 거래액은 전월 동기 대비 5배 이상(432%), 검색량은 2.5배(155%) 큰 폭으로 늘었다. ‘펀칭 티셔츠’(112%)와 ‘펀칭 가디건’(52%) 거래액도 증가하며, 상의류 중심으로 인기를 견인했다.
스타일과 기능을 동시에 갖춘 ‘메쉬’ 소재는 이번 여름 패션 트렌드로 떠올랐다. 같은 기간 ‘메쉬 가디건’ 거래액은 2배 이상(112%), ‘메쉬 반팔(반소매)’ 거래액과 검색량은 각각 75%, 64% 늘었다.
의류뿐 아니라 잡화류에서도 메쉬 소재 수요가 크게 늘었다. ‘메쉬 플랫 슈즈’(577%), ‘메쉬 운동화’(427%) 등 신발류 거래액은 물론 ‘메쉬 볼캡’ 모자 거래액(184%)과 검색량(123%)도 증가하는 등 모자도 메쉬 소재가 강세를 보였다. 특히 체온이 쉽게 올라 땀이 자주 나는 부위를 고려해 통기성 소재의 잡화가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뷰티 카테고리에서는 습기와 땀에도 메이크업을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는 지속력 높은 화장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3주간(5월 1~21일) 물에 닿아도 메이크업이 쉽게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검색량은 전월 동기 대비 81% 증가했다. 특히 ‘워터프루프 마스카라’(103%),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51%) 등 아이 메이크업 중심으로 관심이 집중됐다.
화장 유지력을 높이는 ‘메이크업 픽서’ 검색량은 58% 증가했으며, ‘헤어 픽서’ 거래액과 검색량은 각각 68%, 55% 늘었다. 스킨케어 단계에서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프라이머’ 거래액은 43%, 검색량은 45% 상승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에이블리는 월 980만 명이 이용하는 업계 사용자 수 1위 버티컬 커머스로,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트렌드 흐름의 빠른 포착이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일상에 맞춰 원하는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최적의 쇼핑 환경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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