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학생들이 안정적이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는 기반 마련"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신계용 과천시장, "학생들이 안정적이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는 기반 마련"

뉴스로드 2025-05-27 00:15:03 신고

신계용 시장이 지난 2024년 7월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관계기관과 단설중학교 신설을 포함한 지역교육현안을 논의하고 있다./사진=과천시
신계용 시장이 지난 2024년 7월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관계기관과 단설중학교 신설을 포함한 지역교육현안을 논의하고 있다./사진=과천시

 

[뉴스로드] 과천시가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중학교 신설을 위한 부지 확보를 목표로 협의를 이어온 끝에 중학교 부지를 확정했다.

시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단설중학교 부지가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주택지구 지구계획변경(13) 승인 고시를 통해 최종 확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작년 12월 공공주택지구 통합심의 이후에도 부처간 의견 차이로 추진이 지연됐으나, 이후 지속적인 조율 끝에 이번 지구계획변경 고시로 학교 부지 확보가 확정됐다고 전했다.

시는 이번 결정은 지역 내 중학교 과밀 해소와 교육 인프라 확충을 위한 실질적인 첫걸음으로, 지역 사회의 오랜 요구를 반영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단설중학교가 설립되지 않을 경우 일부 학생들은 버스 통학이 불가피한 관내외 지역으로의 장거리 통학이 불가피한 상황이었다. 2,500명의 지역 주민들이 학교 신설을 촉구하는 서명부를 국토교통부, 과천시, 교육지원청에 제출하는 등 지역사회의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힘이 실렸다.

이번 승인에 따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중학교 관련 변경사항을 반영해 부지 조성 절차를 추진하고, 교육청에서는 학교설립을 위한 인허가와 행정절차를 추진하여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개교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지식정보타운 내에 단설중학교가 설립되면 기존 학교의 과밀도를 완화하고, 지역 내 학생들의 교육 접근성을 높이는 데 이바지하게 될 전망이다. 통학 거리 단축으로 인한 학부모 부담 경감과 더불어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부지 확정을 통해 과천지식정보타운 학생들이 안정적이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교육 인프라 개선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