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케이스포돔 건축면적 ⅒을 무대로 썼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샤이니, 케이스포돔 건축면적 ⅒을 무대로 썼다

모두서치 2025-05-26 12:33:46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그룹 '샤이니(SHINee)'가 일곱 번째 단독 콘서트로 17년의 시간을 담은 음악 인생을 정리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26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샤이니는 지난 23~25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케이스포돔에서 '샤이니월드 Ⅶ [에세이(E.S.S.A.Y)] - 에브리 스테이지 샤인스 어라운드 유'를 펼쳤다.

총 3회 공연 모두 시야제한석까지 매진을 기록해 약 3만2000 명의 관객을 끌어모았다. 글로벌 플랫폼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와 위버스를 통해 동시 생중계돼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호주, 일본, 대만, 싱가포르, 필리핀 등 전 세계 81개 지역 팬들도 함께 했다.

이번 공연은 샤이니가 17년간 써내려 온 음악적 서사와 팬덤 '샤이니월드'(샤월)의 소중한 추억을 무대 위에 자유로운 에세이처럼 풀어낸 콘서트다.

샤이니는 2.5세대 K팝 아이돌 대표주자로 무엇보다 안정된 실력이 강점이다. '누난 너무 예뻐', '루시퍼(LUCIFER)', '셜록', '뷰(View)', '돈트 콜 미(Don't Call me)' 등의 히트곡을 냈다. 특히 최근 5세대 K팝 보이그룹 사이에서 유행하는 청량 계열의 원조로 통한다.

이번 공연은 각기 다른 매력을 담은 총 4개의 섹션으로 나뉘었다. 지난 25일 공개된 싱글의 타이틀 곡이자 '포에트 | 아티스트' 등 미래 지향적인 섹션 1, '돈트 콜 미' 등 강렬한 에너지를 집중시킨 섹션 2, 이번 공연을 통해 처음 무대를 꾸민 '시프트'가 포함된 섹션 3, 객석을 눈부신 무지갯빛으로 물들인 '누난 너무 예뻐(Replay)' 등 추억을 환기시킨 섹션 4은 각각 개성이 도드라졌다.

 

샤이니와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 온 SM 퍼포먼스 디렉터 황상훈이 이번 공연의 연출을 맡았다. 황 디렉터는 공간의 확장성과 시간의 연속성 구현을 중점에 뒀다.

메인 스테이지, 센터 스테이지, 4개의 서브 스테이지로 무대를 구성해 총 면적 약 1500㎡(약 454평)에 이르는 규모로 케이스포돔의 넓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했다. 케이스포돔 건축면적은 약 1만4000㎡다(약 4235평)이다. 즉 플로어 10분의 1가량을 무대로 썼다는 얘기다.

SM은 "각 스테이지가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음과 동시에 독립적인 정체성을 가질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소개했다.

더불어 5개 컬러의 화약, 에어샷, 스파클라, 빅 블래스터 등 다채로운 특수 효과를 무대 곳곳에 균형 있게 배치했다.

 

샤월은 이번 콘서트 사흘 동안 각각 그린, 블루, 민트 3가지의 드레스 코드를 맞추고 현장을 찾았다.

샤이니는 "평소와 똑같이 공연을 했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는 느낌이 다르다. 팬 여러분께도 그런 콘서트가 됐길 바란다. 샤이니가 '빛을 받는 사람들'이라는 뜻인데, 여러분께 받은 빛과 사랑으로 좋은 에너지를 보여드릴 수 있어서 정말 예쁜 이름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입을 모았다.

"언제 어디서나 한결 같은 응원을 보내주시고 항상 곁을 지켜 주셔서, 또 샤이니를 성장시켜 주셔서 감사하다. 저희가 열심히 걸어온 길을 여러분과 함께 해서 행복했고 앞으로도 같이 걸어가자. 언제나 여러분이 저희 희망"이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