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트리플에스가 SBS 음악방송 ‘더 쇼’에서 컴백 무대로 1위를 차지하며 ‘완전체’의 저력을 증명했다. 트리플에스는 세계 최초 팬 참여형 아이돌 그룹으로 팬들이 투표를 통해 유닛으로 활동할 멤버 구성과 타이틀곡을 선정하게 된다. 트리플에스의 완전체 프로젝트는 매년 1회 시행되며, 완전체 앨범은 지난해에 이어 이번이 두번째다. ‘ASSEMBLE25’는 초동 판매 51만 6626장을 기록하며 트리플에스 자체 최고 성적을 경신, 타이틀곡 ‘깨어’의 뮤직비디오는 1700만 뷰를 돌파하며 완전체의 위력을 입증했다. 사진제공 | 모드하우스
그룹 트리플에스(tripleS)가 SBS 음악 방송 ‘더 쇼’에서 첫 완전체 컴백 무대로 1위를 차지하며 눈부신 기록을 추가했다.
트리플에스는 지난 20일 방송된 ‘더쇼’에서 두 번째 완전체 앨범 ‘ASSEMBLE25’의 타이틀곡 ‘깨어(Are You Alive)’로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이날 스물넷의 멤버들은 수상 직후 팬덤 웨이브(WAV)를 향한 감사 인사를 전하며 눈물을 흘려 감동을 더했다.
‘깨어(Are You Alive)’는 불안정한 현실을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보내는 트리플에스만의 위로와 응원을 담은 곡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수록곡 ‘추리소설(Detective Soseol)’ 무대도 함께 공개되며 반전 매력을 선사했다.
이번 앨범 ‘ASSEMBLE25’는 지난해 발표한 첫 완전체 프로젝트 ‘ASSEMBLE24’의 연장선으로, 2025년 세계관 속에서 자연 발생한 또 하나의 디멘션을 그려낸다. 청춘의 혼란과 성장, 그리고 존재의 의미를 음악과 퍼포먼스로 녹여내며 한층 깊어진 서사를 완성했다.
음반 성적 역시 가파르게 상승 중이다. ‘ASSEMBLE25’는 초동 판매 51만 6626장을 기록하며 트리플에스 자체 최고 성적을 경신했고, 타이틀곡 ‘깨어’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1700만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트리플에스는 오는 7월 12일과 13일 이틀 동안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사상 첫 완전체 풀 콘서트 ‘A LIVE 25’를 개최하고 웨이브와 만난다. 그리고 19일과 20일에는 일본 도쿄의 Kanadevia Hall(구 도쿄 돔 시티홀)에서도 공연을 이어간다.
장은지 기자 eun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