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 고민 끝판왕’ 티처스 시즌2, SNS 1,000만 돌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성적 고민 끝판왕’ 티처스 시즌2, SNS 1,000만 돌파

스타패션 2025-05-20 02:07:43 신고

사진=채널A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2’
사진=채널A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2’

성적에 대한 고민으로 잠 못 이루는 학생과 가족에게 새로운 희망이 되고 있는 채널A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 시즌2가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지난 4일 첫 방송을 시작한 시즌2의 핵심 변화는 국어 전문가 윤혜정의 합류다. 수능 국어 교육에서 ‘공교육의 황제’로 불리는 윤혜정은 정승제, 조정식, 미미미누와 함께 국어·영어·수학·입시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티벤저스’를 완성했다. 윤혜정은 첫 등장부터 “수능 국어의 오해와 진실, 제대로 된 공부법을 모두 공개하겠다”고 선언하며 강한 인상을 남겼다. 그녀의 ‘달콤살벌한 팩폭’은 기존의 정승제와 조정식이 보여준 날카로움과는 또 다른 방식으로 도전학생들의 태도를 변화시키고 있다.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는 단순한 성적 향상을 넘어 학생들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시즌1에서 고3 벼랑 끝에 몰렸던 한 도전학생은 조정식과의 솔루션 이후 ‘인서울’ 대학 진학에 성공하며 “하면 된다’는 믿음과 새로운 세상을 배웠다”고 밝혔다. 이후 이 학생은 다른 학생을 돕는 활동까지 병행하고 있다고 전해 출연진의 감동을 자아냈다.

정승제가 담당했던 또 다른 학생은 대학 합격 소식과 함께 “선생님은 수학만 가르쳐 주신 분이 아니라 인생을 바꿔준 멘토”라며 감사의 편지를 전했다. 그 외에도 ADHD와 분리불안으로 어려움을 겪던 ‘바둑이’ 학생, 다양한 재능을 가진 팔방미인 학생 등이 유튜브 코너 ‘디져스2’를 통해 자신의 변화를 생생히 전하며 프로그램의 진정성과 파급력을 뒷받침하고 있다.

실제 시청자의 반응도 숫자로 입증되고 있다. 채널A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SNS 콘텐츠는 18일 기준 누적 조회수 1천만 회를 기록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티처스 밸런스 게임’ 콘텐츠가 540만 회, ‘정식T의 노래 선물’이 299만 회, ‘누가 내 카레 먹었어’가 267만 회를 각각 돌파하며 쇼츠 콘텐츠까지 흥행하고 있다.

넷플릭스에서도 시즌2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첫 방송 이후 꾸준히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톱10에 이름을 올리며 시청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증명했다. 유튜브에 공개된 1회 무료 영상도 33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롱폼 콘텐츠’로서의 소비력 역시 건재함을 보여줬다.

한편, 시즌2가 막을 올린 지 채 한 달도 되지 않아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내고 있는 만큼 향후 어떤 사연의 학생들과 새로운 솔루션이 등장할지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각자의 사연으로 무거운 마음을 안고 ‘티처스’를 찾는 학생들에게 이들이 과연 어떤 변화를 맞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Copyright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