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데이비슨은 ‘팻 보이’ 출시 35주년을 기념해 아이콘 모터사이클 컬렉션의 다섯 번째 모델, 팻 보이 그레이 고스트를 공개했다.
전 세계 1,990대만 생산한다. 1990년 출시된 오리지널 팻 보이에 대한 헌사를 담아 전체가 크롬으로 감싸인 듯한 ‘리플렉션’ 마감으로 클래식 디자인의 현대적 재해석을 보여준다. 1949 Hydra-Glide의 실루엣을 기반으로 현대적 감성으로 재구성해 팻 보이의 유산을 이어간다. 오리지널이 그랬듯, 그레이 고스트도 역시 전통과 미래를 아우르는 강력한 존재감을 자랑한다.
새로운 ‘Reflection Finish’는 PVD(물리적 증착) 공법을 통해 연료 탱크와 펜더에 적용되었으며, 크롬보다 더 넓은 범위의 내식성과 내구성을 제공한다. 실버 프레임, 크롬 커버, 레더 디테일, 3D 탱크 메달리온 등 클래식 팻 보이의 감성을 재현했다.
밀워키 8 117엔진은 101마력과 122Nm의 토크를 쏟아내며, 전 세대 대비 성능이 향상됐다. 2-into-2 배기 시스템, 향상된 연소실 설계, 오일 냉각 시스템을 탑재했다. 서스펜션은 라이더의 편안함을 고려해 리밸런싱했고, 프리로드 조절이 가능하고 49mm 포크가 탑재됐다. 3가지 라이딩 모드(Road/Rain/Sport)와 함께, 코너링 ABS, 트랙션 컨트롤, TPMS 등이 기본이다. LED 조명, USB-C 포트, 새로운 계기판 레이아웃, 히팅 기어 커넥터 등이 적용됐다.
팻 보이 그레이 고스트 출시 관련 정보는 할리데이비슨 지점 및 공식 홈페이지와 SNS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오토레이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