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즈 응모 10만 명"…타블로·RM, 신곡 한정판 굿즈에 리스너 폭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굿즈 응모 10만 명"…타블로·RM, 신곡 한정판 굿즈에 리스너 폭주

iMBC 연예 2025-05-13 04:40:00 신고

그룹 에픽하이(EPIK HIGH) 타블로와 방탄소년단(BTS) RM이 단순한 컬래버레이션 그 이상임을 숫자로 증명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에픽하이 타블로와 방탄소년단 RM이 공동 작업한 신곡 'Stop The Rain(스탑 더 레인)' 발매 기념 한정판 굿즈 드로우가 폭발적인 관심을 얻고 있다.

크림(KREAM)에서 진행된 한정판 굿즈 단독 드로우에는 13일 기준 총 105,000명이 응모하며 단 3개의 자리를 두고 경쟁이 벌어지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드로우 응모자는 약 3일 간 진행된 이벤트 기간 동안 꾸준히 증가했으며 응모 페이지는 SNS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며 리더들의 협업에 대한 기대치를 다시 한번 환기시켰다. 105,000이라는 단순한 숫자를 넘어 각 그룹을 대표하는 리더들이 만들어낸 음악적 신뢰와 브랜드 파워를 동시에 입증하는 기록이라고 할 수 있다.

'Stop The Rain'은 힙합 특유의 서사와 두 아티스트의 철학이 담긴 곡으로 감성적 언어와 서정적인 깊이를 고루 지녔다. 폭우 같은 감정선을 섬세하게 담아낸 힙합 서사로 리스너들에게 감정의 해소와 공감을 남기고 있다.

발매 전부터 회자됐던 두 리더의 만남은 음원과 뮤직비디오에 이어 굿즈까지 화제를 모으며 '리더들의 컬래버'라는 이름에 걸맞은 강한 흡인력을 보여주고 있다. 두 아티스트의 컬래버레이션이 가진 예술적 가치가 어디까지 확장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타블로가 속한 에픽하이는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 100만 구독자를 달성하며 유튜브와 음악을 아우르는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iMBC연예 유정민 | 사진출처 아워즈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