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버서커: 카잔’, 5월 15일 신규 콘텐츠 ‘보스 러시’ 업데이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퍼스트 버서커: 카잔’, 5월 15일 신규 콘텐츠 ‘보스 러시’ 업데이트

경향게임스 2025-05-09 15:05:31 신고

네오플이 개발한 하드코어 액션 RPG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하 카잔)’이 9일 향후의 주요 개발 로드맵을 소개했다. 6월까지 이어지는 각종 상세한 개선 계획은 물론, 신규 콘텐츠 ‘보스 러시’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카잔’과 이용자들을 찾을 예정이다.
 

▲ ‘퍼스트 버서커: 카잔’ ▲ ‘퍼스트 버서커: 카잔’

‘카잔’의 이준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9일 스팀을 통해 5월 업데이트 등 향후 계획이 담긴 개발자 노트를 공개, 이용자들에게 향후의 개발 로드맵을 설명했다. 
먼저, ‘카잔’은 오는 5월 15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보스 러시’를 추가할 예정이다. ‘카잔’의 보스 러시는 두 가지 타입으로 나뉘어 게임 내 추가되며, 각각은 테마별로 묶인 보스 그룹을 상대하는 ‘대장군의 격전’과 연속 전투로 최종 보스까지 상대해야 하는 ‘광전사의 혈투’로 구분된다. 
‘대장군이 격전’은 지정된 장비, 레벨, 스킬 등 스펙으로 전투에 임하게 되며, ‘광전사의 혈투’는 중간중간 전투 보상으로 캐릭터를 육성하며 최종 보스까지의 승리를 쟁취하는 방식이다. 이중 ‘광전사의 혈투’는 최종 보상으로 높은 성능을 가진 신규 무기 및 세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준호 디렉터는 보스 러시 추가와 관련해 “어렵지만 재밌고, 도전할 가치가 분명하고, 이겨냈을 때 성취감이 있고, 당당하게 뽐낼 수 있는 그런 컨텐츠를 만들어야 했다”라며 신규 콘텐츠의 개발 방향성을 소개했다. ‘카잔’은 다양한 스킬 조합으로 자신만의 콤보를 구축하는 등 하드코어 액션의 특색이 뚜렷한 게임으로, 보스 러시 콘텐츠에서도 이를 적극 활용해야 하는 도전적인 난이도가 이용자들을 맞이할 전망이다.
이후의 업데이트 계획도 공개됐다. 5월 말과 6월 초 사이에는 경계의 틈과 최근 이용 귀검으로 자유롭게 이동 가능한 아이템을 추가하는 한편, 귀검 간 자유 이동 기능, 투귀화 모드 밸런스 상향 조정 등 편의성 개선에 초점을 맞춘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6월 중순에는 스킬·장비 프리셋, 무기군 및 각종 장비 세트 효과 밸런스 조정, 장비 등급 상승 및 무기 보정치 변환 시스템 등 다양한 신규 시스템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외에도 ‘스페셜 콘텐츠’의 추가가 함께 예고됐다. 해당 스페셜 콘텐츠의 정체는 추후 공개될 전망이다.
 

사진='퍼스트 버서커: 카잔' 개발자 노트 中 발췌 사진='퍼스트 버서커: 카잔' 개발자 노트 中 발췌

한편, ‘카잔’ 이준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다양한 의견과 피드백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최대한 많이 반영하여, 더 나은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이용자들을 향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