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 스트라이크’ 강철의 연금술사 컬래버, 세심한 원작 반영 ‘눈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소울 스트라이크’ 강철의 연금술사 컬래버, 세심한 원작 반영 ‘눈길’

경향게임스 2025-05-02 17:11:28 신고

컴투스홀딩스의 방치형 RPG ‘소울 스트라이크’가 인기 애니메이션 ‘강철의 연금술사 BROTHERHOOD’와 진행한 대규모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연금술’이라는 게임과 애니메이션의 공통분모를 통해, 두 작품의 세계관 연결이 이용자들의 흥미를 끄는 모습이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게임 내에서 이용자들은 차원을 도약하며 엘릭 형제와 우연히 조우하게 된다. 이들은 기계로 신체를 대체한 ‘신인류’와 충돌하며 휘말리는 갈등을 마주하게 된다.
이는 애니메이션 원작 전개 중 호문쿨루스들의 욕망과 맞닿아 있다. 총 8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벤트 스토리에는 불사의 대가, 인간성의 본질, 연금술의 윤리 등 ‘강철의 연금술사 BROTHERHOOD’가 다루었던 철학적 테마가 녹아 있다.
컬래버 캐릭터로 새롭게 추가된 동료 4인에도 원작 특색이 충실하게 반영됐다. 에드워드 엘릭, 알폰스 엘릭, 로이 머스탱, 리자 호크아이 등이 원작의 특징이 반영된 전투 스타일과 스킬을 구사한다.
 

에드워드는 ‘강철’이라는 별칭답게 연성과 격투를 결합한 전투 스타일로 범위 피해를 가하며, 알폰스는 돌기둥과 돌 송곳으로 지속 피해와 둔화 효과를 유발한다. 로이 머스탱은 불꽃 점화를 이용한 폭발 스킬로 높은 화력을 자랑하는 한편, 리자 호크아이는 감전을 유도하는 연사형 사격을 펼친다.
또한, 에드워드의 회중시계, 알폰스가 고양이를 숨겼던 갑옷, 연성진을 미리 그려놓은 머스탱의 장갑, 리자가 애용하던 호신용 권총 등 원작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애장품 구성도 이용자들을 반긴다. 이외에도 원작 내용이 반영된 다양한 요리에서도 컬래버의 꼼꼼한 구성을 살필 수 있다.
 

한편, 컴투스홀딩스는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하는 각종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14일 이벤트 출석을 통해 컬래버레이션 캐릭터와 유물을 획득할 수 있으며, 출석 3일 차에는 에드워드 엘릭을, 7일 차에는 ‘대지의 창’ 스킬, 10일 차에는 로이 머스탱, 14일에는 ‘플라스크 속 난쟁이’ 유물을 확정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던전 콘텐츠를 반복 플레이하며 전용 재화 ‘붉은 물’과 이벤트 재화 ‘센즈’를 모을 수 있다. ‘붉은 물’은 소환권, 에테르, 빙고 추첨권 등 성장 재화를 랜덤하게 소환할 수 있으며, ‘센즈’는 이벤트 상점에서 캐릭터, 스킬, 테두리 등 다양한 한정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