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리자마자 홈페이지 다운" 전기차 오픈런 폴스타 2, 300대 한정 판매에 고객 몰렸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열리자마자 홈페이지 다운" 전기차 오픈런 폴스타 2, 300대 한정 판매에 고객 몰렸다

M투데이 2025-05-02 14:27:43 신고

폴스타 2
폴스타 2

[엠투데이 이정근기자]   오픈과 동시에 고객이 몰리며 홈페이지가 다운되는 일이 벌어졌다. 흔한 명품샵이나 한정판 굿즈가 아니다. 바로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의 홈페이지에서 벌어진 일이다. 

 폴스타(Polestar)의 2025년형 ‘폴스타 2 스탠다드 레인지 싱글 모터(Polestar 2 Stadard Range Single Motor)’가 30일 출시되자마자, 공식 홈페이지가 일시적으로 접속에 어려움이 있을 정도로 고객의 트래픽이 폭주했다.

300대 한정으로 출시되는 해당 모델은 가격 공개 직후부터 “한정판이니 이번 기회를 놓치면 다시는 못 산다”는 FOMO(놓치기 두려움) 심리를 자극하며 소비자 관심을 집중시킨 것으로 보인다.

폴스타 관계자에 따르면 실제로 4월 30일 기준, 폴스타의 공식 홈페이지의 방문자 수가 전일 대비 322% 급증했으며, 일부 구매 페이지는 한때 로딩 지연으로 불편을 겪기도 했다.

이 같은 현상은 출시 당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그대로 반영됐다. "이 가격이면 무조건 산다", "테슬라 모델3 첫 출시 때보다 반응 빠른 거 아니냐", "폴스타 2 눈독 들이고 있었는데, 언제 또 이런 조건 나오겠냐" 등 실시간 반응이 이어지며 전기차 커뮤니티 내에서 사실상 '오픈런' 분위기가 형성됐다.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홈페이지 대란을 뚫고 계약에 성공한 고객의 '구매 인증' 글까지 등장하며 소비자 사이의 긴장감을 높이면서도 조기 완판 가능성이 높다는 분위기도 형성되고 있다.

이번에 300대 한정으로 출시된 폴스타 2는 기본가격 4,390만 원(부가세 포함/보조금 미포함)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풀옵션 사양 수준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열선 스티어링 휠, 뒷좌석 열선 시트 등을 기본 탑재했다.

매력적인 디자인과 최고급 수준의 품질 그리고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실속 프리미엄'이라는 포지셔닝과 브랜드 감성을 동시에 잡은 구성이, 첫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는 MZ 세대 중심으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폴스타 2 빠른출고 홈페이지
폴스타 2 빠른출고 홈페이지

업계 관계자는 "보조금 유무를 떠나 이 정도 사양과 감성, 가격, 그리고 한정판이라는 조건이 맞물리면서 폴스타 2가 단숨에 전기차 엔트리 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평가했다.

폴스타는 구매 고객에게 7년 또는 14만 km의 일반 부품 보증, 보증 수리 시 무상 픽업 앤 딜리버리, 삼성카드 구매 시 최대 4%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2025년형 폴스타 2는 현재 폴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빠른 출고' 방식으로 구매 가능하지만 빠르게 준비된 300대 물량이 소진되고 있어 '아차' 하는 순간 폴스타 2의 오너가 될 기회가 사라질 가능성이 높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