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디렉터 라이브, 인게임 경제 개선·엔드 콘텐츠 피로도 완화 약속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로스트아크’ 디렉터 라이브, 인게임 경제 개선·엔드 콘텐츠 피로도 완화 약속

경향게임스 2025-05-01 17:38:18 신고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가 지난 30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 이용자들이 많은 요구를 해왔던 게임 속 각종 개선점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한다는 계획으로, 게임 내 경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다양한 변화를 적용하는 한편, 레이드를 포함한 각종 엔드 콘텐츠의 이용자 피로도를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사진=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채널 사진=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채널

이번 라이브 방송은 30일 저녁 7시부터 약 40분간 진행됐다. 방송은 전재학 디렉터가 직접 향후의 업데이트 계획과 방향성을 밝히는 형태로 이뤄졌다.
먼저, 새로운 재화로 캐릭터 귀속 방식의 골드가 추가된다. 이는 일반적인 골드와 달리 여타 이용자와의 거래 혹은 캐릭터 사이의 이동이 불가능한 골드로,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의 원활한 성장을 돕기 위한 재화라는 전 디렉터의 설명이다. 관련해 다가오는 여름 ‘모코코 챌린지 익스프레스’를 통해 캐릭터 귀속 골드를 대거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어서 오는 5월 28일까지 ‘골두껍이의 물물교환’ 이벤트가 진행된다. 유물 각인서 랜덤 주머니를 골드와 교환할 수 있는 상점으로, 이용자들은 최대 6개의 각인서를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일정 수 이상 구매할 경우 1개의 유물 각인서를 선택할 수 있는 ‘천장’과 같은 개념이 추가됐다.
 

새로운 시스템으로는 ‘보석 조율’ 시스템이 추가된다. 소유한 보석을 새로운 보석으로 변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스킬 및 겁화 작열 변환, 추가 공격력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변환을 거친 보석은 캐릭터 귀속 상태로 전환되며, 다시 거래 가능 보석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일정 시간의 쿨타임이 소요된다. 보석 조율 업데이트 이전 10레벨 겁화의 보석을 가진 이용자들에게는 별도의 보석 보상이 제공된다.
엔드 콘텐츠가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플레이 피로도 완화를 위한 방침도 전해졌다. 레이드에서는 보스의 일반 공격 패턴에 당해 사망했을 시 1회 부활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하며, 매우 쉬운 진입 난이도를 포함한 각종 난이도 세분화가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종막 난이도 완화와 트라이포드 레벨 및 영웅 각인서 삭제 등 다양한 방면의 개선이 예고됐다. 이외에도 오는 5월 7일까지 진행되는 핫딜 상점에서는 매지컬 인챈터 아바타 및 무기, 탈것과 펫 등이 판매된다.
 

한편, ‘로스트아크’ 전재학 디렉터는 “저희는 새로운 게임 모드, 게임 방법에 대해서도 많은 즐거운 생각들이 있다. 정말 많은 인원들이 로스트아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5월 방송을 통해 내부에서 어떤 아이디어가 오가고 있는지 등 새로운 콘텐츠를 소개해 드릴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