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D-33’ 정치인-연예인, 이색 인연…”대통령 DNA 있을까?” [리-마인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대선 D-33’ 정치인-연예인, 이색 인연…”대통령 DNA 있을까?” [리-마인드]

TV리포트 2025-05-01 03:30:02 신고

[TV리포트=조은지 기자]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정치인과 연예인 간의 특별한 인연들이 주목받고 있다.

내달 3일 제21대 대통령 선거가 치러진다. 대선이 코 앞으로 다가오며 연예 인사들의 정치적 반응에 이목이 쏠린다. 지난 윤석열 탄핵 정국 시기에 탄핵 찬성과 반대로 나뉘어 개인의 의견을 피력한 유명 연예인들이 많았기 때문이다.

그와 동시에 정치인과 특별한 인연이 있는 연예인들이 주목받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인물은 그룹 ‘젝스키스’ 은지원이다. 그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5촌 조카다. 박정희 전 대통령의 큰 누나인 박귀희씨가 은지원의 조부인 은용표씨와 결혼했다. 은용표씨의 셋째 아들 은희만씨가 바로 은지원의 아버지다.

은지원의 부친 은희만씨는 박정희 대통령 생존 당시 청와대 경호실에서 근무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2년, 제18대 대통령 선거 당시 은지원은 박근혜의 12월 마지막 유세에 동참하기도 했다.

래퍼 노엘은 고(故) 장제원 전 국민의 힘 의원의 아들이다. 장제원 전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과 돈독한 사이였다. 그는 2022년 윤 대통령이 당선인이던 시절 비서 실장을 역임했다.

그러나 장제원 전 의원은 지난달 31일 오후 11시 40분께 서울 강동구 한 건물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그는 전 의원은 지난 2015년 11월 18일 서울 강남구 한 호텔에서 자신의 비서를 성폭행한 혐의(준강간치상)로 고소돼 경찰 수사를 받고 있었다.

배우 이하늬의 부친은 국정원 제2차장, 서울강남경찰서장, 경찰대 학장 등을 역임한 이상업이다.

이하늬의 외삼촌은 제20대 국회 후반기 국회의장 문희상이다. 더하여 문희상은 참여 정부 시절 초대 청와대 비서실장을 맡았다. 이하늬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살찌면 외삼촌 된다”라며 국회의장 외삼촌의 정체를 거침없이 밝히기도 했다.

혈연관계는 아니지만 그룹 ‘투투’와 ‘오락실’ 출신 황혜영은 정치인과 결혼했다. 그는 지난 2011년 김경록과 부부의 연을 맺었다.

김경록은 지난 1999년 아태 평화재단 연구조교로 정치에 입문했다. 그는 정대철 새천년민주당 대표 비서, 열린우리당 상임위원, 민주당 부대변인, 국민의당 대변인 등을 지냈다. 현재 김경록은 무소속이다.

한편 제21대 대통령 선거는 내달 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뤄진다. 선거일 기준 18세 이상의 국민이 투표할 수 있으며 생년월일이 기재되고 사진이 부착돼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등이 필요하다. 사전 투표는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가능하다.

조은지 기자 jej2@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황혜영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