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가 22주년 서비스를 맞아, 전국 각지 대학교와 번화가에서 캠퍼스 투어 콘셉트의 기념행사를 연이어 진행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핑크빈의 전국 캠퍼스 투어’라는 타이틀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지난 17일 시작해 오는 5월 15일까지 약 한 달에 걸쳐 이어질 예정이다.
(제공=넥슨)
행사 중 대학별 최고 레벨 유저와 캐릭터 생성일이 가장 오래된 유저를 선발하는 과수석 이벤트, 오랜 기간 게임을 즐긴 유저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고학번 이벤트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현장 방문객은 자신의 캐릭터로 ‘메이플 대학교’ 학생증을 제작하거나 핑크빈 테마 식음료 및 게임 아이템 쿠폰이 주어지는 커피트럭을 방문하는 등 다채로운 참여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핑크빈의 전국 캠퍼스 투어’는 앞서 총 5회에 걸쳐 세종대, 동국대, 서울대, 포항공대,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진행된 바 있다. 대학별 과수석 선발 결과 현재까지 가장 높은 레벨을 기록한 과수석은 서울대학교와 포항공과대학교의 296레벨 이용자로, 이어서 세종대학교 295레벨, 동국대학교 294레벨,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293레벨이 기록됐다.
캐릭터 생성일 부문의 경우 세종대학교의 2003년 9월 25일 생성 기록이 가장 높은 기록으로 나타났으며, 이어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2003년 12월 8일, 서울대학교 2004년 6월 5일, 포항공과대학교 2004년 8월 5일, 동국대학교 2004년 9월 22일이 기록됐다. 대학별 기록은 현장 뿐만 아니라 온라인 홈페이지에도 게시됐다.
(제공=넥슨)
넥슨은 유저를 위한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를 마련 중이다. 트램펄린으로 직접 캐릭터를 조작해 ‘메이플스토리’ 인기 콘텐츠 ‘인내의 숲’을 오르는 미니 게임이 행사 참여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키보드가 아닌 자신의 신체를 활용해 캐릭터를 움직이며 좁은 발판을 올라야 하는 높은 난도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약 11초 만에 정상 도달에 성공한 이용자가 등장하는 등 신기록 경신을 향한 경쟁 또한 뜨겁다.
이 밖에도, 자신의 게임 캐릭터 외형과 정보를 담아 ‘메이플 대학교’ 학생증을 제작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학생증 제작 방문객은 또한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식음료 및 ‘메이플 대학생’ 훈장 아이템 쿠폰을 제공하는 ‘핑크빈 커피트럭’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넥슨플레이’ 앱의 AR 기능을 활용해 곳곳에 숨겨진 핑크빈을 찾는 이벤트와 자신의 SNS에 현장 사진을 게시하는 이벤트로 핑크빈 볼펜, ‘메이플스토리’ 캔디 등 풍성한 규모의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동시에 이어지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22주년 기념 ‘핑크빈의 전국 캠퍼스 투어’는 4월 30일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과학캠퍼스, 5월 1일 카이스트, 5월 4일 광안리 밀락더마켓, 5월 7일 아주대학교, 5월 8일 조선대학교, 5월 13일 강원대학교, 5월 15일 영등포 타임스퀘어 진행 일정을 앞두고 있다.
넥슨은 ‘핑크빈의 전국 캠퍼스 투어’ 현장 이벤트 일정에 맞춰 게임 접속 시 ‘대학 친구 핑크빈 이펙트 교환권’, ‘메이플 대학교 학생증 의자’, ‘분홍까망 대학 점퍼 교환권’ 등 ‘메이플 대학교’ 콘셉트의 각종 치장 아이템을 제공한다. 게임 속에도 ‘메이플 대학교’ 이벤트 공간을 오픈해 몬스터 처치, 주간 보스 처치 등 게임 플레이로 학점과 캠퍼스 포인트를 쌓고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