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르 옵스퀴르’ 100만 판매 돌파, 신생 개발사 ‘깜짝 명작’ 행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클레르 옵스퀴르’ 100만 판매 돌파, 신생 개발사 ‘깜짝 명작’ 행보

경향게임스 2025-04-28 10:24:28 신고

최근 전세계 게임 시장에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고 있는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이하 클레르 옵스퀴르)’가 100만 장 판매 고지에 올랐다.
 

사진=샌드폴 인터랙티브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공식 X 사진=샌드폴 인터랙티브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공식 X

개발사 샌드폴 인터랙티브는 27일 ‘클레르 옵스퀴르’ 공식 X를 통해 게임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 장 돌파 소식을 전했다. 이는 출시 3일 만에 거둔 성과로, 신생 개발사라는 점과 다소 마이너한 장르로 통하곤 했던 ‘턴제 전투+JRPG’ 게임이라는 점에서 더욱 돋보인다.
‘클레르 옵스퀴르’는 프랑스의 신생 개발사 샌드폴 인터랙티브가 개발한 첫 번째 작품이다. 출시 전부터 JRPG 스타일로 제작 중이라는 소식에 적지 않은 화제를 모았으며, 출시 이후에는 세계 각지의 매체와 이용자들로부터 수많은 찬사를 얻으며 4월의 최고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출시 이전까지는 생소한 개발사의 쉽지 않은 도전이라는 측면에서 기대와 의문을 동시에 자아냈지만, 출시 이후로 게임은 각종 평가와 흥행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올해의 ‘깜짝 명작’으로 떠오르는 분위기다.

‘클레르 옵스퀴르’의 성공은 여러 방면에서 놀라움을 사고 있다. 게임은 스퀘어 에닉스의 ‘파이널 판타지’,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등을 연상하게 하는 턴제 전투와 월드맵 탐험, 각종 지역에서의 숨겨진 요소 등 고전적인 JRPG의 큰 줄기를 잇고 있다. 이는 최근 게이머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형태이나, ‘클레르 옵스퀴르’는 패링과 회피, 반격 등 ‘실시간 반응형 전투’라는 특징적인 메커니즘을 통해 과거와 현재의 게이머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다.
실제로, ‘클레르 옵스퀴르’는 출시 전 평가에서 메타크리틱 92점, 오픈크리틱 91점 등 올해 최고 평점을 얻은 바 있다. 스팀에서 역시 ‘매우 긍정적(약 13,000여 평가 중 92% 긍정적)’으로 호평받고 있다.
 

▲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한편, ‘클레르 옵스퀴르’는 지난 4월 24일 PS5, Xbox 시리즈 X/S, PC(스팀, 스토브) 등을 통해 정식 출시됐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