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행정·정치문화혁신 부문’ 우수상 수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안산시, '행정·정치문화혁신 부문’ 우수상 수상

뉴스로드 2025-04-27 19:59:55 신고

이민근 시장이 '2025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이민근 시장이 '2025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뉴스로드] 안산시는 최근 진행된 ‘2025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시상식에서 행정·정치문화혁신 부문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이번 대회에서 안산형 시민안전모델의 구축을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활동으로 주목을 받았다. 지난 2023년 전국 최초의 협업 표준화 모델로 도입된 안산형 시민안전모델민생안전도시라는 시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단법인 거버넌스센터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공공행정의 혁신과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구축을 위해 노력한 지자체와 지방의원 등 지역 리더를 선정해 시상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 중심의 행정을 펼치고자 노력한 결실이라고 운을 뗐다. 이 시장은 앞으로도 민···소방·교육지원청 등 관련 기관과 긴밀한 협조 체계를 유지해 민생 안전 전 분야에 걸쳐 시민이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가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산시, 그르노블자이언트 프로젝트시찰...혁신도시 구상

안산시 국제교류사절단이 도시 혁신을 모색하기 위해 프랑스 그르노블 투자청을 방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안산시 국제교류사절단이 도시 혁신을 모색하기 위해 프랑스 그르노블 투자청을 방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안산시 국제교류사절단은 지난 24(현지시간) 과학기술 기반의 도시 혁신 모델로 주목받고 있는 프랑스 자이언트(GIANT) 프로젝트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그르노블 현지를 방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시찰은 제조업 중심의 산업구조를 가진 안산시가 첨단기술 중심의 혁신 산업도시로 전환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사절단은 세계적인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전문 기업인 슈나이더 일렉트릭을 방문해 기술협력과 산업 전환 가능성을 모색했다. 또한 그르노블 투자청을 방문해 '자이언트 프로젝트'의 주요 시설들을 둘러보며, 산학연 협력에 기반한 도시형 R&D 혁신클러스터를 체험했다.

그르노블은 지난 2007국립연구소 2대학 3연구기관 3곳 등 총 8개 기관이 협력해 대규모 과학기술·도시개발을 통합하는 자이언트 프로젝트가동을 시작했다. 이후 20여 년이 지난 지금 정보통신(ICT) 나노기술 에너지 헬스케어 등 첨단 분야의 글로벌 기술 개발 거점도시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시는 이번 현장 방문을 계기로 향후 첨단 산업 생태계 조성과 도시 구조 개편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 수립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유럽의 선진 사례를 참고해 반월·시화 국가산단 고도화 AI·로봇 융합 클러스터 2차전지 특화단지 조성 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