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日 콘서트 취소 팬 성명 직접 공유... "책임 있는 보상 요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태연, 日 콘서트 취소 팬 성명 직접 공유... "책임 있는 보상 요구"

금강일보 2025-04-27 14:20:00 신고

사진= 태연 인스타그램 사진= 태연 인스타그램

그룹 소녀시대 멤버 태연이 '콘서트 취소에 대한 피드백 및 보상 촉구'에 대한 글로벌 팬 연합 성명서를 직접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공유했다.

지난 24일 태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글로벌 팬 연합이 공개한 태연 콘서트 '더 텐스(The TENSE)' 도쿄 취소 사태에 대한 피드백 및 보상 촉구 성명서를 게재했다.

태연은 당초 지난 19~20일 양일간 일본에서 단독 투어 '더 텐스 인 재팬(The TENSE in JAPAN)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었다.

팬 연합은 성명에서 "2025년 4월 19~20일 예정이었던 태연 콘서트 'The TENSE' 일본 공연의 이틀 전, 일방적이고 무성의한 취소 통보에 대한 피드백을 요구한다"라며 "공연 취소 가능성이 존재했음에도 사전 안내 없이, 공연을 불과 2일 앞두고 콘서트 기재 미도착을 이유로 공연이 공식 취소됐다"라고 SM엔터테인먼트를 비판했다.

이어 "SM엔터테인먼트의 이러한 미흡한 대응은, 일본은 물론 한국 및 미국, 캐나다, 브라질 등 기타 국가에서 공연을 위해 교통편, 항공편, 숙소 등을 준비해 온 팬들에게 상당한 경제적·심리적 피해를 초래했다"라고 했다.

사진= 태연 인스타그램 사진= 태연 인스타그램

그러면서 "본 사태에 대한 철저한 경위 파악과 함께 책임 소재를 규명하고 SM엔터테인먼트 1센터 및 관련 책임자에 대한 적절한 징계를 시행하고 아티스트 태연의 공식 채널을 통해 본 사태에 대한 공식 사과문과 성명을 발표하라"라며 "일본 공연 취소로 인한 팬들의 피해에 대한 실질적인 보상안을 마련하고, 그 구체적인 내용을 투명하게 공개하라"라고 요구했다.

또한 "향후 진행될 '더 텐스' 투어 일정에서 유사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신뢰를 기반으로 한 투명한 운영과 명확한 공지를 이행하고 공연 신규 일정 발표 여부 및 향후 개최 계획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SM 엔터테인먼트가 직접 공지하고 그에 대한 안내를 조속히 실시하라"라고 촉구했다.

끝으로 팬연합은 "해당 사태와 관련해 아티스트 개인에게 잘못이 왜곡돼 전가되는 상황을 강력히 경계하며, 아티스트가 직접 팬들과 소통해야 하는 부담을 지지 않도록 보호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