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입장에서는 대부분의 거래가 비대면으로 이루어진다고 하지만
고령층 금융소비자를 위해서 은행점포는 유지되어야죠
(이미 시도한 사례가 있는것으로 알고 있지만) 여러은행이 하나의 점포를 공동운영 하는것도 대안이 될 수도 있고요
이 또한 그전에 은행앱이나 제대로 만들어 놓고 논의해야할 문제입니다.
은행고객센터 전화해도 말도 못알아듣는 AI 상담사가 받고
은행업무 특성상 콜센터를 통한 업무처리가 제한되는 부분도 많고요
Copyright ⓒ 담다유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