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SPARK 2025’ 장식한 ‘카잔’, 중국 현지 팬덤 기대감 고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텐센트 ‘SPARK 2025’ 장식한 ‘카잔’, 중국 현지 팬덤 기대감 고조

경향게임스 2025-04-23 10:08:31 신고

텐센트가 지난 22일 저녁 자사의 신작 소개 행사 ‘SPARK 2025’를 진행했다. ‘발로란트 모바일’ 등 다양한 신작들의 정보가 전해진 가운데, 넥슨 ‘퍼스트 버서커: 카잔’ 또한 다가오는 중국 현지 정식 출시를 앞두고 PV를 공개해 시선을 끈다. 
 

▲ 텐센트 '위게임' 플랫폼을 통해 중국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퍼스트 버서커: 카잔'(사진=위게임) ▲ 텐센트 '위게임' 플랫폼을 통해 중국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퍼스트 버서커: 카잔'(사진=위게임)

‘퍼스트 버서커: 카잔’은 22일 SPARK 2025를 통해 게임의 특징과 앞서 누적된 성과 등을 소개하는 어콜레이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영상에는 주인공 카잔의 여정과 특징적인 액션을 담고 있으며, 일리나, 랑거스, 볼바이노, 바이퍼 등 다양한 보스 몬스터들의 모습이 함께 소개됐다. 또한, 각종 국내외 주요 매체들이 ‘퍼스트 버서커: 카잔’을 향해 남긴 평점을 종합해 보여주며 게임이 받고 있는 호평 일색의 분위기를 잘 보여줬다.
실제로 ‘퍼스트 버서커: 카잔’은 4월 23일 기준 스팀 이용자 평가 ‘매우 긍정적(9,564개 평가 중 90% 긍정적)’을 얻은 한편, 출시 이전 이뤄진 매체 사전 평가 단계에서도 수많은 글로벌 매체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얻은 바 있다. 게임성에 대한 검증을 마친 상태로,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텐센트 위게임 플랫폼을 통한 현지 정식 출시 기대감을 끌어 올리는 모습이다.

특히, ‘퍼스트 버서커: 카잔’은 ‘던전앤파이터’ IP 기반 신작이라는 점에서 중국 현지 성과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중국 지역은 특히나 ‘던전앤파이터’ IP를 향한 애정이 뜨거운 지역으로, 이는 지난해 4월 이뤄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거둔 경이로운 성과를 통해서도 잘 살펴볼 수 있다. 
‘퍼스트 버서커: 카잔’ 같은 경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달리 원작과 전혀 다른 이야기 전개와 게임성을 갖추고 있다. 그런 가운데 IP 이해도가 높은 방대한 현지 팬덤의 존재로 인해, 게임이 거둔 여타 해외 지역에서의 성과보다도 더욱 높은 수치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지역으로 꼽힌다.
현재 ‘퍼스트 버서커: 카잔’은 텐센트 위게임을 통한 사전 예약과 함께 현지에 게임을 알리고 있다. PC 버전으로 중국 내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그간 진행된 각종 개선 업데이트가 포함된 버전으로 현지 출시가 이뤄질 전망이다.
 

▲ '퍼스트 버서커: 카잔'은 출시 이전 국내외 매체 평가는 물론, 이후 이용자 평가 단계에서도 꾸준하게 높은 평가를 얻어 왔다(사진=스팀 '퍼스트 버서커: 카잔' 상점 페이지) ▲ '퍼스트 버서커: 카잔'은 출시 이전 국내외 매체 평가는 물론, 이후 이용자 평가 단계에서도 꾸준하게 높은 평가를 얻어 왔다(사진=스팀 '퍼스트 버서커: 카잔' 상점 페이지)

한편, ‘퍼스트 버서커: 카잔’은 지난 3월 28일 PS5, Xbox 시리즈 X/S, PC 등을 통해 글로벌 정식 출시됐다. 중국 지역 위게임 PC 버전의 정식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될 전망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