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RO 선경전설’, 대만∙홍콩∙마카오 지역 흥행 돌풍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그라비티 ‘RO 선경전설’, 대만∙홍콩∙마카오 지역 흥행 돌풍

경향게임스 2025-04-22 16:30:00 신고

그라비티는 22일 북미 지사 그라비티 인터렉티브가 지난 4월 16일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론칭한 MMORPG ‘RO 선경전설: 수호영항적애 Classic(중문명 RO仙境傳說:守護永恆的愛 Classic)’이 양대 앱마켓 순위 상위권을 석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그라비티 제공 사진=그라비티 제공

RO 선경전설: 수호영항적애 Classic은 이용자 사이의 공정한 경쟁 환경을 강조한 라그나로크 IP 게임으로, '제니' 단일 화폐 시스템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캐시 상점을 배제하고 게임 플레이만으로 아이템과 재화을 획득할 수 있으며, 장비 강화 시 100% 성공 확률로 재료 아이템 수급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외에도 오프라인 전투 기능으로 24시간 자동 사냥 보상을 제공하고 있다.
게임은 각 지역 론칭 첫날부터 1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바 있다. 또한, 중화권 유명 게임 커뮤니티 바하무트(Bahamut) 내 모바일 게임 인기 순위 2위에 오른 데 이어,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대만 1위, 마카오 및 홍콩 2위 등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최고 매출 순위 역시 대만 1위, 마카오 2위, 홍콩 4위로 상위권을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에서도 대만과 마카오 모두 인기 게임 2위에 오르며 양대 마켓 상위권을 장식했다.
이외에도 지난 2월 ‘Ragnarok M: Classic’ 타이틀명으로 앞서 선보인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는 사전 다운로드 오픈 이후 3개 지역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 정식 론칭 후 양대 앱마켓 인기, 매출 순위 상위권에 오르며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
 

한편, 그라비티 인터렉티브 제임스 홍 부사장은 “동남아시아 지역에 이어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이어가게 되어 기쁘다. RO 선경전설: 수호영항적애 Classic만의 공정한 경쟁 환경과 자동 사냥을 통한 보상 시스템이 현지 유저들에게 어필된 것 같다”라며, “정식 론칭 이후 진행 중인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서비스로 유저분들께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