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메카’를 사랑하는 게이머들에게 긴 시간 사랑받고 있는 RPG 시리즈 ‘슈퍼로봇대전’ 시리즈가 최신작 Y의 정식 출시 일정을 발표, 참전작 목록부터 각종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사진=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는 20일 ‘슈퍼로봇대전Y’의 특별 방송을 진행, 게임의 두 번째 PV와 함께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최신작 주인공들이 탑승하는 오리지널 기체는 물론, 전체 참전작 목록과 출시일 등 다양한 정보가 공개됐다.
먼저, 게임 내 남·여 주인공이 탑승하는 기체는 ‘닌자’라는 콘셉트에 맞는 외형의 메카로 꾸며졌다. ‘룬드라헤’, ‘룬드라헤 II’라 명명된 기체로, 가슴에 위치한 외장을 수리검 형태의 무기로 활용하거나 적에게 빠르게 접근해 체술을 펼치는 등의 기술 연출이 소개됐다.
전체 참전작 목록은 기존 소개된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 시즌1과 건담W 엔드리스 왈츠, 역습의 샤아, Z건담, G건담, 시드 데스티니 등 ‘건담’ 세계관의 각종 시리즈 단골부터 ‘성전사 단바인’ 시리즈, ‘코드 기아스’ 시리즈, ‘마징카이저 사투! 암흑대장군’, ‘용자 라이딘’, ‘초전자로보 컴배틀러V’, ‘겟타로보 아크’, ‘마크로스’ 시리즈 등 다양한 작품이 소개됐다.
특히,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에 처음 참전하는 작품으로는 ‘SSSS.다이나제논’과 ‘고질라: 싱귤러 포인트’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이중 넷플릭스 ‘고질라: 싱귤러 포인트’는 작중 활약했던 기체 ‘제트 재규어’의 합류와 더불어 고질라 등 각종 괴수들의 등장을 예고했다.
한편, ‘슈퍼로봇대전Y’는 오는 8월 28일 닌텐도 스위치, PS5, PC 등을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출시 이후 복수의 신규 참전 기체 및 각종 신규 미션 등을 담은 DLC 2종을 선보인다. 시리즈 30주년을 기념한 전작 이후 약 4년 만에 신작으로 돌아온 ‘슈퍼로봇대전’이 최신작을 통해 팬들에게 시리즈 발전의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