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루시드 모터스와 전기차 타이어 파트너십 체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국타이어, 루시드 모터스와 전기차 타이어 파트너십 체결

센머니 2025-04-18 19:29:56 신고

[사진자료3] 한국타이어, 루시드 전기 SUV 루시드 그래비티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사진자료3] 한국타이어, 루시드 전기 SUV 루시드 그래비티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센머니=현요셉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미국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루시드 모터스의 대형 전기 SUV 모델인 '루시드 그래비티'에 전기차 전용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SU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 이 타이어는 루시드 그래비티의 공기역학적 설계와 최대 828마력의 높은 출력을 지원하며, 1회 충전으로 7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한국타이어는 루시드 모터스와의 협력을 통해 대형 전기 SUV에 최적화된 전용 타이어를 개발했다.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 설계로 저소음, 뛰어난 전비 효율과 그립력, 낮은 회전 저항, 마일리지 등의 성능을 최적의 균형으로 제공하여 고성능 전기차의 드라이빙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이 타이어는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 SUV의 높은 하중에도 타이어 접지 압력을 균일하게 분산시키고, 가로 방향 강성과 코너링 강성을 각각 25%, 20% 강화해 고속 주행에서도 뛰어난 주행 안정성을 발휘한다. 또한 주행 시 발생하는 소음을 최대 9dB까지 줄여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고농도 실리카와 친환경 소재가 결합된 최신 컴파운드를 사용하여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탁월한 그립력을 발휘하며, 3D 그립 컨트롤 사이프 기술로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저온 균일 고무경화 기술과 최신 컴파운드 적용으로 회전저항을 줄여 전비 효율을 극대화한다.

이번 타이어 공급을 통해 한국타이어는 루시드 모터스로부터 톱티어 수준의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향후 협력을 통해 세일즈 마케팅과 신차용 타이어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파트너십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의 전동화 프로젝트 핵심 파트너로 활약하고 있다. 포르쉐, 아우디, BMW, 현대차, 기아, 테슬라, BYD 등 주요 브랜드의 전기차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혁신 기술과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앞으로도 첨단 인프라를 활용해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에서의 선도적 지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Copyright ⓒ 센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