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악의적 편집 영상, 명백한 범죄…책임 물을 것” [공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여자)아이들 “악의적 편집 영상, 명백한 범죄…책임 물을 것” [공식]

TV리포트 2025-04-18 00:48:35 신고

[TV리포트=김현서 기자] 그룹 (여자)아이들이 악의적으로 편집된 영상 피해에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18일 (여자)아이들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여자)아이들 멤버들을 대상으로 악의적으로 편집된 영상 및 콘텐츠가 반복적으로 유포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에 성적 모욕, 인신공격, 악의적 추측성 댓글 등이 무분별하게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는 형사처벌 대상일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의 초상권, 명예권, 인격권을 심각하게 침해하는 불법 행위”라고 지적했다.

소속사는 “당사는 현재 관련 불법 게시물에 대한 증거를 확보하고 있으며 법률대리인을 통해 민형사상 가능한 모든 법적 절차를 준비 중”이라며 “해당 영상을 악의적으로 유포·확산하거나 모욕적인 댓글을 작성한 자에 대해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끝까지 법적 책임을 묻겠다”라고 경고했다.

최근 K팝 아이돌을 상대로, 성적인 콘텐츠로 편집된 영상 등이 무분별하게 제작 및 유포되며 곤욕을 겪고 있다. 지난해 딥페이크 범죄 피해가 기승을 부리자 (여자)아이들 외에도 여러 스타들이 강력대응을 경고한 바 있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지난 해전원 재계약에 성공하며 ‘마의 7년’을 무사히 넘겼다. 앞서 ‘멜론뮤직어워즈2024’에서 대상을 수상한 리더 전소연은 “제가 이제 계약이 끝난다. (여자)아이들이 해체한다거나 끝났다는 기사들이 있었는데 저 혼자 아니라 다섯 명 모두 다 재계약하기로 했다”면서 “이 무대에 올라오기 전에 그렇게 이야기했다. 저 혼자가 아니라 멤버들 다 같이, 다섯명 재계약이 맞다”라고 선언해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김현서 기자 khs@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