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랄랄 인스타그램
한가인을 아줌마로 변신시켜 엄청난 방향을 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아줌마 콘셉트로 대세 유튜버로 떠오르는 랄랄(본명 이유라)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랄랄은 지난 1992년 생으로 올해 31살이다.
랄랄은 인천대학교 예술체육대학에 진학했으나, 중퇴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9년 11월 21일 랄랄은 아프리카TV로 데뷔했으며, 인터넷 방송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유튜브 활동과 트위치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었으나, 방송 시작하는 방법을 몰라 비교적 쉬운 아프리카TV로 방송을 시작했다"라고 전했다.
랄랄은 다양한 주제의 반전대회 등의 콘텐츠로 라이브를 진행해 뛰어난 입담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몰입감을 주며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며 빠른 시간 내 많은 인기를 받았으며, 지난 2023년 4월 8일 GINCON,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선정으로 이달의 인플루언서 상을 수상받았다.
지난 2024년 2월 1일 랄랄은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서 갑자기 임신 4개월 차이며 11살 연상의 신랑과 결혼을 할 예정이라고 알려 '그녀의 비혼주의'를 응원하던 많은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랄랄은 슬하에 딸 한 명을 두고 있다.
사진= 랄랄 인스타그램
지난 14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에 스페셜 MC에 출연한 랄랄은 부캐인 '이명화'의 캐릭터 탄생 배경을 털어놨다.
그는 이명화 캐릭터가 본인의 실제 경험에서 출발했다고 고백했다. 월세 생활을 오래한 기억과 그 과정에서 만난 다양한 '건물주 스타일'이 기억에 남았고, 일를 캐릭터화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명화 콘텐츠의 시작은 "만삭 상태에서 장난처럼 찍은 영상"이라고 고백했다. 랄랄은 우연한, 솔직한 표현이 계획된 기획보다 더 강한 파급력을 가진다는 부분을 생각하며 이 캐릭터를 시작했다.
다만, 이명화라는 캐릭터가 일부에게는 편견 강화 혹은 특정 계층을 희화화한다는 우려도 있지만, 이명화라는 캐릭터는 '현실을 웃으며 받아들이는 방식'으로 꾸준히 연구하고 발전시켜 대중들의 반응을 이끌었다.
이명화라는 캐릭터는 기존의 콘텐츠가 자극성에만 의존하는 것에서 벗어나, 공감·관찰력을 기반으로 캐릭터를 설정한 점이 다른 캐릭터와의 큰 차별점으로 작용한다.
사진= 랄랄 유튜브
특히 지난해 11월 26일 랄랄의 부캐 '이명화'의 트로트 데뷔곡 '진짜배기'는 "칙칙한 인생에 웃음주는 랄랄 이게 유튜브의 순기능", "처음에는 컨셉을 위해 노력한다고 생각했지만 들으면 들을수록 마음이 편해지는게 잘 만든 캐릭터와 영상인 것 같다", "아버지가 트로트 방송이 제일 좋아하는지 알겠다"라는 등 많은 시청자들의 밈을 제대로 파고들며 호평을 받았다.
한편, 랄랄의 현재 구독자수는 180만명이다.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