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건 제주 카페, 오픈 초부터 '소음·주차' 논란…인근 상인 불만 토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동건 제주 카페, 오픈 초부터 '소음·주차' 논란…인근 상인 불만 토로

메디먼트뉴스 2025-04-17 12:59:10 신고

3줄요약

 

[메디먼트뉴스 박규범 기자] 배우 이동건이 유명 프랜차이즈 글로우서울과 손잡고 제주 애월읍에 오픈한 카페가 개업 며칠 만에 인근 상인들의 불만 제기로 논란에 휩싸였다.

자신을 이동건 카페 인근에서 카페를 운영하는 A씨라고 밝힌 누리꾼은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우리 카페 뒤 오픈한 이동건 카페. 밤 11시까지 공사해서 잠도 못 자고 마당에 있는 진순이(반려견)도 못 자고 고생했다"며 소음 피해를 호소했다.

이어 A씨는 "주차장은 저희 주차장을 쓰나 보다. 저야 제 카페에 미련이 없어 다른 카페들은 제가 홍보까지 하지만, 시작이 좋은 인상은 아니다"라며 주차 문제까지 지적했다.

또 다른 카페 사장으로 추정되는 B씨 역시 해당 게시글을 공유하며 "주거하는 분도 있는데 방송 촬영일 맞춘다고 밤늦게까지 피해주면서 했다. 양해라도 먼저 구하는 게 예의 아닌가. 항의해도 밤 11시까지 공사를 강행했다"고 주장했다.

B씨는 "사실 이동건 카페 때문에 상권 살아나서 우리 주차장과 카페가 성수기 수준으로 잘된다. 이웃 카페라 매출 떨어질까 이러는 게 아니다. 난 돈 벌게 해주는 것보다 예의 없는 것들이 잘되는 꼴 보는 게 더 싫다"며 불편한 심경을 드러냈다.

심지어 B씨는 "꿀잼각을 위해 카페명을 티아라 카페로 바꾸고, 이동건 카페 찍고 저희 카페 찍을 수밖에 없도록 유도할까 고민 중이다. 예의 없음에는 예의 없음으로 갚는 스타일"이라며 이동건의 과거 연인이었던 걸그룹 티아라를 언급하는 등 다소 감정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해당 글들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되자,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지나친 텃세다", "과거 연애사까지 들추는 건 심했다" 등 비판적인 의견과 함께 "공사 소음은 충분히 불쾌할 수 있다"는 등 다양한 반응이 나오고 있다.

한편 이동건은 최근 제주 애월읍에 '오아시스 80'이라는 이름의 카페를 오픈했으며, 배우 이상민이 SBS '미운 우리 새끼'를 통해 아르바이트생으로 출연하는 모습이 공개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