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2’ 공급업체, 美 수출시 145% 관세 부과 가능성 ‘경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닌텐도 스위치2’ 공급업체, 美 수출시 145% 관세 부과 가능성 ‘경고’

경향게임스 2025-04-16 16:26:11 신고

닌텐도의 차세대 콘솔기기 ‘닌텐도 스위치2(이하 스위치2)’가 미국 관세 정책에 의해 큰 타격을 받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출처=공식 홈페이지 출처=공식 홈페이지

일본 매체 닛케이는 ‘스위치2'의 주요 공급업체가 기기의 미국 수출시 145%의 관세를 부과받을 수 있음을 경고했다고 보도했다.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4일 스마트폰과 PC 등 일부 전자기기 품목의 경우 대 중국 관세를 면제하겠다고 발표했으나 여기에 게임 콘솔기기는 포함되지 않았다. 닛케이의 보고서에 따르면 관세 예고 이후 닌텐도에서 ‘스위치2’의 생산 시설 일부를 베트남과 캄보디아로 이전했으나 여전히 중국에서 가장 많은 생산이 이뤄지고 있는 걸로 나타났다.

이달 초 닌텐도는 콘솔 가격을 발표한 지 며칠 만에 4월 9일로 예정됐던 미국 및 캐나다의 ‘스위치2’ 사전예약 주문을 무기한 연기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외신과의 성명에서 “관세로 인해 변화하는 시장 상황의 잠재적 영향을 평가하기 위해 미국에서의 스위치2의 사전예약 주문을 연기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정식 출시일은 6월 5일은 그대로 유지됐다.

이후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에 대한 관세를 최대 125%까지 인상한 반면, 다른 국가의 관세 인상은 90일 동안 유예한다고 발표했다. 닛케이 보도에 따르면 베트남이나 캄보디아의 관세 인상 여부와 관계없이 ‘스위치2’의 미국 내 판매 가격이 오를 가능성이 더욱 커졌다. 

한편, 미국의 비디오게임 산업협회인 ‘엔터테인먼트 소프트협회’는 성명을 통해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인상이 비디오게임 산업에 실질적으로 해로운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반발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