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대 대선 출마' 이재명, 비전·경선 캠프 인선 명단 발표..."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21대 대선 출마' 이재명, 비전·경선 캠프 인선 명단 발표..."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

살구뉴스 2025-04-11 18:18:12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1일 비전 발표를 통해 구체화한 정책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이 대표의 대선 메인 슬로건은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 브랜드 슬로건은 '지금은 이재명'입니다. 또한 경선 캠프 인선 명단도 발표했습니다. 

 

'21대 대선 출마' 이재명 비전 발표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이 전 대표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비전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전날 대선 출마 선언 영상을 통해 밝힌 국가 비전 'K-이니셔티브'를 보다 구체화한 구상을 발표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위기를 기회로 만들며 없는 길을 만들어 걸어온 저 이재명이 위대한 국민의 훌륭한 도구로서 위기 극복과 재도약의 길을 열겠다" "K-이니셔티브의 새 시대를 열겠다"고 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눈 깜빡하면 페이지가 넘어가는 인공지능 무한경쟁 시대가 열리고 있다. 양적 성장에만 매달리던 기능 중심 사회의 한계에서 벗어나 질적 성장을 추구하는 가치 중심 사회로 변화해야 한다"며 "먹사니즘의 토대 위에 잘사니즘의 비전을 제시했던 이유도 다르지 않다. '모방한 기술'로 이룩한 우리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시스템을 주도적인 기술로 전환해 나가자"고 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미 트럼프 2기 체제로 '자국 우선주의 세계대전'이 시작됐다고 짚으면서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용주의 채택 의지도 다시 한번 천명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주도적이고 진취적인 실용주의가 미래를 결정할 것"이라며 "변화 적응을 넘어 그 변화를 주도하는 영향력이 곧 글로벌 경쟁력이다. 이번 대선을, 대한민국이 새 희망의 미래를 여는 레벨업(Level-up)의 전기로 만들겠다. 대한민국이 세계를 주도하는 시대를 개척하는 것이 바로 K-이니셔티브의 비전"이라고 했습니다. 

 

이재명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이 전 대표는 "낭만이나 희망 고문을 말씀드리는 것이 아니다. 냉혹한 글로벌 전장(戰場)에서 생존하기 위해, 이제 '모방'에서 '주도'로 패러다임을 전환하자는 절박한 호소 말씀을 드리는 것"이라며 "산업화와 민주화를 동시에 이룬 기적의 나라 대한민국은 약육강식의 세계질서와 격랑의 인공지능 첨단과학 시대조차 극복하며 '세계의 표준'으로 우뚝 설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끝으로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이 시작된다"며 "양적 성장을 넘어 질적 성장을 주도하고 첨단 산업을 선도하는 경제 강국, 충돌하는 이해와 갈등을 조정하며 사회적 대타협으로 함께 사는 공동체를 만드는 민주주의 강국, K-민주주의·K-컬쳐 콘텐츠·K-과학기술·K-브랜드까지 세계 문명을 선도하는 소프트파워 강국, 이제 대한민국은 세계가 주목하는 '퍼스트 무버'로 거듭날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 전 대표 캠프에 따르면 이 전 대표의 이번 대선 메인 슬로건은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으로 정했습니다. 캠프 관계자는 "'어떻게 선거에서 이길 것인가'보다 '어떤 변화를 만들 것인가'에 집중했다" "위기에 놓인 대한민국을 '위대하고 자랑스러운 국민의 자주적이고 민주적인 나라'로 만들어 내는 것 자체가 목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했습니다. 

 

이재명, 경선 캠프 인선 명단 발표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또한 이 전 대표는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대선 비전 및 캠프 인선을 발표했습니다. 

캠프 선거대책본부장에 5선의 윤호중 민주당 의원을, 총괄본부장에 3선의 강훈식 의원을 인선했습니다. 

문재인 정부 인사들도 다수 합류했습니다. 문재인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 출신인 3선의 한병도 의원이 상황실장을, 국민소통수석으로 일했던 박수현 의원이 공보단장을 맡습니다. 

4선의 윤후덕 의원이 정책본부장을 맡았습니다. 윤후덕 의원은 지난 20대 대선에서도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정책본부장을 맡았었습니다. 아울러 김영진 의원은 정무전략본부장에, 이해식 의원은 이 예비후보 비서실장에, 강유정 의원은 캠프 대변인에 각각 기용됐습니다. 이소영 의원은 토론본부장을 맡았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