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 80% 폭증" AMD, 구글 클라우드 신무기 'C4D·H4D'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성능 80% 폭증" AMD, 구글 클라우드 신무기 'C4D·H4D' 공개

M투데이 2025-04-11 08:35:36 신고

3줄요약

[엠투데이 임헌섭 기자] AMD가 5세대 에픽(EPYC)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구글 클라우드의 새로운 가상머신(VM) ‘C4D’와 ‘H4D’를 공개했다.

이번 신형 VM은 일반 컴퓨팅부터 고성능 컴퓨팅(HPC), 인공지능(AI) 인퍼런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클라우드 워크로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돼 최적화된 성능과 확장성, 효율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C4D 인스턴스는 범용 컴퓨팅 환경에서 향상된 처리 성능과 일관성을 제공하며, AI 인퍼런스 작업에 효과적이다. 특히 AMD ‘젠 5(Zen 5)’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이전 세대 대비 최대 80% 향상된 vCPU당 처리량을 제공한다.

HPC 환경에 최적화된 H4D 인스턴스는 AMD 에픽 CPU와 클라우드 RDMA 기술을 결합해 수만 개의 코어로 확장 가능한 구조를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과학 계산, 기후 모델링, 대규모 시뮬레이션 등의 복잡한 연산 작업에서 강력한 확장성과 성능을 발휘한다.

댄 맥나마라(Dan McNamara) AMD 서버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은 “5세대 에픽 솔루션은 다양한 OEM과 엔터프라이즈 고객에 도입된 데 이어, 구글 클라우드를 통해 클라우드 영역에서도 그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며, “구글과의 긴밀한 기술 협력을 통해 고성능·고효율 VM 제공이 가능했다”고 말했다.

구글 클라우드 컴퓨트 및 AI 인프라 부문 총괄 부사장인 마크 로마이어도 “구글 클라우드는 고객에게 고성능·보안성·확장성을 갖춘 컴퓨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AMD EPYC 기반 C4D 및 H4D 인스턴스는 엔터프라이즈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모두에 적합한 성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4D와 H4D 인스턴스는 현재 프리뷰(preview) 단계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올해 말부터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일반 사용이 가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AMD와 구글 클라우드는 고성능 클라우드 컴퓨팅 수요 증가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