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 "구직자들 자신의 능력 개발하고 마음껏 발휘할 기회 확대하겠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 "구직자들 자신의 능력 개발하고 마음껏 발휘할 기회 확대하겠다"

뉴스로드 2025-04-10 07:25:39 신고

이재식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이 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일자리박람회를 관람하고 있다./사진=수원시의회
이재식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이 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일자리박람회를 관람하고 있다./사진=수원시의회

 

[뉴스로드]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이 9일 수원컨벤션센터 전시홀에서 개최된 ‘2025 세대별 역량맞춤 수원 일자리박람회에 참석해 구직자들을 응원하고 행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하여 장정희 기획경제위원장(민주, 권선곡선)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일자리센터와 수원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공동 주관했으며, 세대별 채용면접관을 구성해 구직자와 기업 간의 실질적인 연결을 지원했다. 특히,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들과 인재 채용을 원하는 기업들을 매칭하는 자리를 마련해 50개 기업에서 약 30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재식 의장은 행사장을 둘러보며 구직자들과 소통하고, 행사 준비에 힘쓴 관계자들을 격려하며세대별, 계층별로 적합한 구인처와 구직자를 발굴해 연결하는 이번 박람회처럼, 구직자들이 자신의 능력을 계발하고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람회 현장에서는 경기대·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등이 참여하는 취업정보관 17개 외에도 면접에서 통하는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 미래 유망 직업 체험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이 운영돼 구직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수원시,시민과 함께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방문해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살펴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을 방문한 주민과 공직자들이 함께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을 방문한 주민과 공직자들이 함께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과 배출시설을 담당하는 수원시 공직자가 9일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영통구 삼성로130 일원)을 방문해 환경오염 물질 배출시설을 살펴봤다.

시는 환경오염을 우려하는 주민의 걱정을 해소하고, 담당 공무원들이 환경플랜트 공정 과정을 실사할 수 있도록 관내 기업 배출시설 현장 방문을 추진했다.

지역 주민(매탄 2·3·4, 원천동), ·구청 배출시설 담당자 등 30여 명은 대형 폐수처리 플랜트 운영 과정 대기배출시설 처리·배출 과정 중수도 재이용시설, 하천유지용수 방류 공정 등을 살펴봤다. 이어 삼성전자 이노베이션 뮤지엄을 견학했다.

배출시설 담당자들은 배출시설과 관련한 인허가 방향, 지표 사례 등 업무 사항 등을 공유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이 환경오염 물질 처리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주민들이 지역기업을 이해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